상단여백
HOME 연예 TV
'열여덟의 순간' 옹성우, 절친 송건희 죽음에 오열 '시청률 또 자체최고'

‘열여덟의 순간’ 모든 진실을 마주한 옹성우의 분노가 마침내 폭발했다. 시청률 역시 4%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를 갈아치웠다.

지난 30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연출 심나연, 극본 윤경아, 제작 드라마하우스·키이스트) 4회는 전국 3.4%, 수도권 4.5%(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뜨거운 호응 속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날 준우(옹성우)와 정후(송건희)의 슬픈 작별이 그려졌다. 지옥 같은 세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떠났던 정후의 죽음과 그에 관한 진실을 알게 된 준우의 요동치는 감정이 안타까움을 더해 궁금증을 높였다.

한 발 더 가까워진 준우와 수빈(김향기). 아르바이트에 늦은 준우는 수빈을 태우고 편의점에 도착했다. 사귀는 사이가 아니냐는 지민(허영지)의 말에 당황하는 사이, 학원에 가던 휘영(신승호)과도 마주했다. 남들 앞에서 자신을 대하는 가식적인 모습도, 수빈의 ‘공식’ 남자친구처럼 구는 행동도 준우는 휘영의 모든 것이 못마땅했다. 그런 휘영의 친절이 불편하기는 수빈도 마찬가지. 수빈은 “네 친구들한테 내가 여친인 것처럼 이야기 안 했으면 좋겠는데. 나 때문에 일부러 그러는 것 아는데 그래도 좀 그래서”라며 선을 그었다. 이에 휘영은 “넌 나한테 뭐가 맨날 그렇게 좀 그래? 비 맞아서 감기 들까 봐 옷을 갖다줘도 좀 그렇고, 내 여친인 것도 좀 그렇고”라며 서운함을 내비쳤다.

영어 수행평가 파트너가 된 준우와 수빈의 다정한 모습도 휘영을 더욱 자극했다. 불을 끄고 자는 것이 꿈이라는 준우의 외로움과 하루빨리 엄마에게서 탈출하고 싶다는 수빈의 진심이 서로에게 전해지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두 사람의 노력과 한결(강기영)의 열정이 무색하게 학부모들의 항의와 교감(박성근)의 만류로 프리토킹 수행평가가 취소된 상황. 한결을 위로라도 하듯, 준우와 수빈이 그를 직접 찾아가 연습한 프리토킹을 보여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하지만 ‘기쁨과 슬픔은 한 순간’이라는 부제처럼 준우의 행복한 시간 속에 또 한 번 비극이 드리웠다. 지옥 같은 현재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로 결심하며 떠난 정후의 사망 소식을 들은 것. 준우가 정후에 “우리, 꼬여버린 인생 아니야. 좀 꼬여서 태어났으면 어때. 우리가 풀면 되지”라고 했던 말은 작별인사가 돼 버렸다.  찾는 사람 하나 없는 빈소만큼이나 준우의 눈빛은 공허했다. 그리고 ‘병문고’ 일진 주현장(이승일)과 임건혁(최우성)이 찾아왔다. 임건혁은 “이기태 알지, 너희 반? 그 새끼가 우리한테 돈 줬다. 너 잘리게 하라고”라며 모든 사실을 밝혔다. 이 모든 것이 휘영의 계획임을 알게 된 준우가 그에게 달려들었다. 절친 정후의 죽음으로 참고 참았던 준우의 분노가 터지며 안타까움을 배가시켰다.

회를 거듭할수록 청춘 배우들의 열연도 빛을 발하고 있다. 옹성우는 감정 표현에 서툴렀던 준우가 수빈을 통해 서서히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을 세밀하게 그려냈고, 눌러 담았던 감정들을 휘영에게 폭발시키는 장면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여기에 공감을 더하는 김향기와 반전을 선사하는 신승호의 연기 또한 시청자들의 호평을 끌어내는 원동력이다. 풋풋한 설렘을 자극하는 준우, 수빈의 관계부터 짜릿한 긴장감을 더하는 준우, 휘영의 갈등까지 앞으로 이들의 변화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드라마하우스, 키이스트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구찌, 카카오플러스친구 론칭 1주년 기념 이모티콘 화제 icon'악마가' 첫방송, 정경호-박성웅-이설-이엘 PICK 관전포인트 공개 icon'라이온킹' 韓박스오피스 1위, 500만 '미녀와 야수' 넘나 icon배스킨라빈스, ‘심슨에 반하나’ 출시...핑크도넛이 달콤한 아이스크림으로 icon'TMI NEWS' 김재환 "사기당한 적 있다" 사건전말 공개 icon'뽕따러가세' 송가인, 고속터미널 지하상가서 '흥' 폭발(ft.금의환향) icon코믹콘 서울 2019, 마블X스타워즈 콘텐츠多 기대↑(ft.맨티스) icon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정명훈·김선욱과 가을 몰고온다 icon현대차 노조, 파업 찬반투표 '가결'...여름휴가後 "강력한 투쟁" 예고 icon나인뮤지스 경리, 스타제국 떠난다..."신중한 논의 끝 재계약 無"(공식) icon'광대들', 풍문조작단 7인7色 캐릭터포스터 공개...미담 제조 궁금증↑ icon넷플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김소현-정가람 싱크로율↑스틸 공개 icon애니메이션 ‘레드슈즈’ 개봉 6일만 ‘30만’ 돌파...리뷰 포스터 대공개 icon'사자' 안성기, 오늘(31일) 배철수와 만난다 '음악캠프' 생방송 출연 icon박해수X서예지 '양자물리학', 대리만족 범죄오락극...1차예고편 공개 icon블랙핑크, '뚜두뚜두’ MV 9억뷰 돌파...억대 뷰 영상 16개 보유 icon'힘을내요 미스터리' 차승원, 근육질 몸매→순수美 폭발...반전 스틸 공개 icon'해투4' 송가인 첫 출연! "시골집, 주말에 200명씩 방문...관광지 됐다" icon'성폭행 혐의' 강성욱, 범행後 '같이 살래요' 출연...박선영 남편 역할 icon더샘, 진정템 '더마플랜' 리뷰 쓰면 5주간 아이패드-에어팟 증정 icon'그것: 두번째 이야기', 페니와이즈 파헤치기 #정체 #근원 #공포 icon'위메프데이' 매 시각 24애 타임특가 판매...명랑 핫도그·언더웨어 등 icon이주연, 여름날 '과즙美' 터지는 휠라 언더웨어 화보 완성 icon트와이스, '2019 MGMA'서 스페셜 스테이지 icon'암전' 김보라, 지수役 깜짝 등장 존재감 폭발 "강렬함에 빠져들었다" icon있지(ITZY), 박진영과 호흡한 'ICY' MV 3000만뷰 돌파 '新 서머송 탄생' iconLG전자, V50 ‘듀얼스크린’ 8월말까지 한 달 더 무료 증정 iconLG전자, '울트라파인 5K 모니터' 글로벌 출시...애플 기기 호환 눈길 icon'데뷔 D-7' 로켓펀치, 멤버별 프롤로그 영상 "상상하지 못한 일 해낼 것" icon'커런트워' 정정훈 촬영감독, '아가씨' '그것' 이은 영상美 예고...'베니슨' 포스터 공개 icon이승환 '슈퍼히어로'X영화 '엑시트'와 특급만남...오늘(31일) 새 버전 음원발매 icon오늘(31일) 컴백 베리베리, 새 싱글 'VERI-CHILL' 발매...매력포인트 넷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