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ST를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콘서트가 개최된다.

오는 8월 17일, 서울 올림픽 공원 內 SK 핸드볼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K-드라마 OST 콘서트 ‘M.O.S.T(Memories from Original Sound Track 이하 ‘모스트’)’가 한류 드라마 OST 콘서트의 중심으로 떠오른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 큰 흥행을 이뤘던 드라마들의 OST를 라이브 무대로 만날수 있다 점에서 국내외에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의 초청으로 이루어지는 ‘모스트 시즌1’은 기존의 드라마 OST 콘서트와는 다르게 국내 최초 한류 대표 드라마 4편의 오리지널 판권을 사용함과 동시에 합동 공연이라는 형식으로 드라마 OST 콘서트의 새로운 장을 연다. 
 
전세계적으로는 이미 '한스 짐머'의 라이브 OST 공연,  '라라랜드 인 콘서트' '왕좌의 게임 OST 콘서트' 등, 히트한 드라마와 영화 IP를 기반으로하는OST 콘서트가 상당히 많이 진행 중이며 흥행에도 크게 성공하고 있다. 특히 이들 공연의 형식은 OST 전체를 진두지휘한 음악감독이 공동으로 참여, 드라마의 감동과 공연에 적합한 콘텐츠 구성을 통해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있다.

반면  K-드라마의 경우, 해외에서의 높은 인기와 완성도에도 불구하고 그간 팬미팅 형태의 OST 콘서트를 제외하고는 OST 콘서트 진행 레퍼런스가 거의 없고,  연출과 구성등에 있어서 미흡한 점이 많은 것이 사실이었다. 

이번 공연에는 ‘모스트 시즌1’은 드라마의 오리지널 판권을 사용, 초대형 LED 화면을 통해 보여지는 드라마 하이라이트 영상과 스토리 연출, 50인조 오케스트라와 10인조 밴드, 신승훈, 거미, 펀치등 원작 가창자들의 라이브 협연을 통해 드라마의 감동을 그대로 재현하며 4편의 드라마에 열광했던 국내외 팬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콘텐츠진흥원의 한류 활성화 지원사업으로도 선정된 ‘모스트 시즌1’ 은 기존의 OST 콘서트들에서 볼수 없었던 기획과 역대급 스케일, 캐스팅과 더불어, 새로운 포멧의 한류 OST콘서트 체험 확산 차원에서 티켓 가격을 발권료 및 OST콘서트 지원기금 1만원을 제외하고 무료로 진행한다. 

‘모스트 시즌1’은 8월 17일 시작되는 시즌 1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하나티켓과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티켓 예매 중이다.

사진=모스트콘텐츠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