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리빙
홈캉스족 주목! 무더위 식혀줄 기능성 ‘리빙 아이템’ 눈길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무더운 날씨를 피해 집 안에서 머무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제 지난 23일 세종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와 여행전문 리서치 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매주 500명, 연간 2만6000명 조사)에 따르면 올해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여행을 계획한 사람 중 국내여행은 27.7%, 해외여행은 6.7%로 지난해와 비교해 각각 4.2%p, 1.7%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가구업계는 ‘홈캉스족’을 겨냥해 집에서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리빙 아이템들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사진=퍼시스그룹 제공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의 ‘T50 에어’는 신축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스킨 메쉬 소재를 등판과 좌판에 적용한 제품으로 장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하고 땀이 차지 않는 쾌적함을 제공한다. 여름휴가 동안 집에서 책을 보거나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앉아서 하는 여가를 즐길 때 사용을 추천한다. 등을 뒤로 한껏 젖힐 수 있어 휴식을 취할 때에도 제격이다.

고탄력의 에어스킨 메쉬 소재는 신체 형태에 따라 체압을 고르게 분산해 피로감을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극세사와 강도에 질긴 나일론사를 함께 조직해 튼튼한 견고성과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인간공학적 관점에서 S자 형태로 설계한 등판은 허리의 부담을 덜어주며 팔걸이의 위치 및 좌석의 깊이, 틸팅의 강도 등 체형에 맞춰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슬로우 제공

수면 전문 브랜드 슬로우는 열대야를 극복하기 위한 꿀잠 필수품 ‘에어플렉스’ 3종을 출시했다. △토퍼 매트리스 에어플렉스 △바디필로우 에어플렉스(타원형) △ 바디필로우 에어플렉스(원형)으로, 세 제품 모두 공기가 자연스럽게 순환되는 얇은 그물망 구조의 에어플렉스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우수하다. 또한 몸의 열을 흡수해 외부로 방출해줘 쾌적하고 시원하게 수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토퍼 매트리스 에어플렉스’는 한 자세로 오래 누워있어도 열이 머무르지 않아 시원한 착와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세밀한 코일 조직이 얽혀있는 에어플렉스 소재로, 스프링과 같은 부드러운 탄성감과 푹신함을 갖춰 바닥 요나 침대 매트리스 위에 펼쳐 사용하거나 거실 매트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통상적으로 여름에는 날씨가 덥고 습도도 높아 다른 계절보다 안마의자 이용 빈도가 낮다. 제품 시트에 등, 허리, 다리 등을 밀착시키면 땀이 나거나 피부가 끈적하게 붙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달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는 이런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냉〮온풍 시스템을 적용한 ‘파라오Ⅱ COOL’을 선보였다.

안마의자 시트 표면의 촘촘한 구멍에서 바람이 나오는 방식으로 작동되며 냉풍 적용 시 시트에서 나오는 찬바람이 몸을 대고 있는 부분의 표면온도를 낮춰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먹어도 안심...반려묘용 ‘샌드마스터 두부모래’ 출시 icon서울 한복판에 좀비가? 등골 오싹한 ‘서머 호러 나이트 투어’ icon로얄코펜하겐, 디너웨어 ‘하우’ 선봬...덴마크 바다서 영감 icon여름휴가 즐거움UP...물놀이·공연과 함께하는 호텔 프로모션 PICK4 icon가족 패키지부터 보양식 출시까지...'호캉스' 프로모션 5가지 icon웰빙-행복 한번에!...건강 만점 '웰니스' 여행상품 icon여름휴가기간, 휴게소 '먹킷리스트' 20 PICK 공개...'꼬막비빔밥' '석쇠불고기'등 icon서울·경기 등 중부지방, 호우특보 발효...시간당 평균 30㎜ 비 쏟아져 icon미혼男女 46%, "결혼식 하객알바 목격했다"...25%는 "고용의사有" icon미식과 쇼핑의 나라 싱가포르, 나혼자 떠나는 맛있는 여행 icon복고풍 테이블웨어...코렐, 70년대 ‘올드타운블루’ 패턴 재론칭 icon살면서 바꾼다! 한샘 빌트인플러스, 맞춤형 가구시장 선도 icon토종 생활자기 ‘단고재’, 30주년 기념 온라인몰 리뉴얼 오픈 icon'올빼미 휴양족' 취향저격!...필리핀-베트남-괌 공항 인근 '가성비甲' 호텔 icon인터파크투어X빅스비, 국내 숙박 할인 이벤트...5000원 쿠폰 제공 icon신라리워즈 4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숙박권-상품권 등 경품多 icon변희재, 김미화 ‘명예훼손’ 1300만원 배상판결 확정 icon‘변신’ 美친 연기...심멎주의 메인 예고편 최초 공개 iconJYP, 2PM 악성 스토커 고소장 접수 "선처 없다"(공식) icon'태양의 계절' 윤소이, 김주리에 "다치고 싶지 않으면 입조심 해" 경고 icon'태양의계절' 윤소이, 최성재에 무릎꿇고 빌었다...오창석 목격 icon'수미네반찬' 김수미, 앤디 갈치조림 따라했다는 말에 "언제든 연락해" icon'TMI' 김재환 "중학교 때 사기, 60만원짜리 옷 한번 빨자 L→M사이즈로 줄어" icon'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차은우=도원대군 이란 사실에 충격 icon'구해령' 신세경, 차은우에 "어쩌면 벗이 될 수도 있었을 것" icon차은우, 신세경과 활쏘기 대결서 완패..."고집은 황소, 배짱은 장수"(구해령) icon'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정경호, →악마와 계약 후 젊음·부 얻고 구사일생 icon'악마가 내 이름' 이설, 정경호 파렴치한으로 오해 "정당방위다" icon이케아, 2020년 카탈로그 ‘깨워요, 멋진날’ 공개...침실·욕실 집중조명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