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무더운 날씨를 피해 집 안에서 머무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제 지난 23일 세종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와 여행전문 리서치 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매주 500명, 연간 2만6000명 조사)에 따르면 올해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여행을 계획한 사람 중 국내여행은 27.7%, 해외여행은 6.7%로 지난해와 비교해 각각 4.2%p, 1.7%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가구업계는 ‘홈캉스족’을 겨냥해 집에서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리빙 아이템들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사진=퍼시스그룹 제공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의 ‘T50 에어’는 신축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스킨 메쉬 소재를 등판과 좌판에 적용한 제품으로 장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하고 땀이 차지 않는 쾌적함을 제공한다. 여름휴가 동안 집에서 책을 보거나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앉아서 하는 여가를 즐길 때 사용을 추천한다. 등을 뒤로 한껏 젖힐 수 있어 휴식을 취할 때에도 제격이다.

고탄력의 에어스킨 메쉬 소재는 신체 형태에 따라 체압을 고르게 분산해 피로감을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극세사와 강도에 질긴 나일론사를 함께 조직해 튼튼한 견고성과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인간공학적 관점에서 S자 형태로 설계한 등판은 허리의 부담을 덜어주며 팔걸이의 위치 및 좌석의 깊이, 틸팅의 강도 등 체형에 맞춰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슬로우 제공

수면 전문 브랜드 슬로우는 열대야를 극복하기 위한 꿀잠 필수품 ‘에어플렉스’ 3종을 출시했다. △토퍼 매트리스 에어플렉스 △바디필로우 에어플렉스(타원형) △ 바디필로우 에어플렉스(원형)으로, 세 제품 모두 공기가 자연스럽게 순환되는 얇은 그물망 구조의 에어플렉스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우수하다. 또한 몸의 열을 흡수해 외부로 방출해줘 쾌적하고 시원하게 수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토퍼 매트리스 에어플렉스’는 한 자세로 오래 누워있어도 열이 머무르지 않아 시원한 착와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세밀한 코일 조직이 얽혀있는 에어플렉스 소재로, 스프링과 같은 부드러운 탄성감과 푹신함을 갖춰 바닥 요나 침대 매트리스 위에 펼쳐 사용하거나 거실 매트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통상적으로 여름에는 날씨가 덥고 습도도 높아 다른 계절보다 안마의자 이용 빈도가 낮다. 제품 시트에 등, 허리, 다리 등을 밀착시키면 땀이 나거나 피부가 끈적하게 붙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달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는 이런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냉〮온풍 시스템을 적용한 ‘파라오Ⅱ COOL’을 선보였다.

안마의자 시트 표면의 촘촘한 구멍에서 바람이 나오는 방식으로 작동되며 냉풍 적용 시 시트에서 나오는 찬바람이 몸을 대고 있는 부분의 표면온도를 낮춰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