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가 호날두 노쇼 등 친선경기 때 일어난 일들을 연맹 탓으로 돌렸다.

사진=연합뉴스(호날두)

31일(현지시각) 안드레아 아넬리 유벤투스 회장이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 앞으로 보낸 서한이 공개됐다. 서한 내용은 26일 열린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에서 호날두 노쇼, 경기 지연 등에 대한 연맹의 항의에 맞대응한 것이었다.

아넬리 회장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제외하고 모든 선수가 경기에 나왔다”면서 “호날두의 경우 중국 난징 경기를 뛴 후 서울에서 경기를 갖기까지 시간차가 48시간에 불과해 근육에 피로가 쌓였고 의료진의 조언에 따라 의무적으로 쉬어야 하는 상황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팬들을 무시하는 무책임하고 거만한 행동이라는 (권오갑) 회장님의 항의를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해명했다.

이 말은 즉 계약서에 명시된 ‘호날두 45분 출전’을 사전 예고 없이 파기했다는 것이다. 위약금을 낼 각오를 하고 유벤투스와 호날두가 ‘노쇼’를 일으켰다고 스스로 확인해준 셈이다. 아넬리 부회장은 경기 시작이 1시간가량 지연된 데 대해서도 당시 여건을 탓하며 유벤투스는 잘못이 없다고 변명했다.

그는 “유벤투스는 (경기 당일) 오후 4시 30분에 호텔에 도착했고 휴식을 취하거나 사전 준비 운동을 할 시간도 없었다”며 “유벤투스 버스에 경찰 에스코트가 제공되지 않은 상황에서 차가 막혀 코치가 거의 2시간가량 오가지도 못하는 상황이었다”고 했다. 국빈이 아닌 이상 경찰 에스코트가 가능한 경우는 거의 없다. 또한 서울이라는 국제도시에 러시아워도 생길지 모른다는 건 세계적인 클럽 유벤투스가 모를리 없을 것이다.

한편 유벤투스는 아시아 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유벤투스는 “여름 투어 기간 경기장 좌석의 97%가 가득 찼다”며 스스로 팬들이 열광적인 응원을 보냈다고 평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