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원이 사라진 상황에서 최진혁이 진실을 알아낼 수 있을까.

1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저스티스’(극본 정찬미/연출 조웅, 황승기/제작 프로덕션 H, 에프앤 엔터테인먼트)에는 탁수호(박성훈)가 심선희(김주미)에게 가위를 들이미는 걸 목격하는 이태경(최진혁)의 모습이 담겼다.

태경은 흔한 스캔들 한번 없이 건실한 재벌 2세로 알려진 수호가 초등학생 때 벽돌로 운전기사를 때려 뇌사상태에 빠트렸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또 정진 공장에서 스마트폰 출시일에 맞추기 위해 무리하게 메탄올을 사용했다는 증거까지 확보했다.

송회장(손현주)의 요구대로 적당히 합의하려던 태경은 진실을 원하는 피해자들을 보자 마음이 복잡해졌다. 그리고 정진그룹 측 변호사에게 불가능한 협상을 시도했다. 수호와의 거래가 처음이라는 송회장의 말과 달리 7년 전부터 범중건설의 자금 배후가 정진그룹이라는 것을 알게 됐기 때문.

수호는 태경의 태도가 달라진 데 대해 송회장을 압박했다. 심지어 대진(김희찬)을 들먹이며 송회장의 심기를 건드렸다. 송회장은 결국 합의가 아닌 소송을 진행하기로 했으나, 태경은 장영미(지혜원)와 장치수(양현민)을 만나는 것을 보고 쉽게 이를 신뢰할 수 없었다.

자신을 찾아왔던 서연아(나나) 앞에서도 불안에 떨며 아무것도 모른다고 했던 영미. 하지만 태주(김현목)와 살인사건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꺼내는 태경 때문에 잠시 흔들리기도 했다. 그러나 사는 것만해도 벅찬 매일매일에 돌아서야 했다.

웹드라마 미팅 중 “요즘 사람들이 찾아와서 7년 전 일을 묻는다고 들었는데”라고 물은 송회장을 떠올리던 영미. 실종된 장엔터 소속사 동료인 이주현이 맡겨놓은 오르골 안에서 USB를 발견, 그 안에 저장된 영상을 확인하고는 충격과 두려움에 가득하였다. 그리고 태경에게 ‘봤어, 그 USB. 왜 죽었는지 알았어. 수정 언니랑 당신 동생’이라는 의문의 문자만 남겼다. 태경이 다급하게 전화를 걸었지만, 영미의 휴대폰은 이미 한강 아래 깊은 곳으로 가라앉고 있었다. 죽음의 진실을 알게 된 영미는 어디로 사라진 걸까.

‘저스티스’ 매주 수, 목 밤 10시 KBS 2TV 방송.

사진=K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