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사건이 검찰에 넘겨졌다.

사진=연합뉴스

2일 인천 남동경찰서는 도심 길거리에서 상습적으로 음란행위를 한 혐의를 받는 전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 소속 정병국을 불구속 입건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정병국이 혐의 대부분을 인정했다”며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넘겼다”고 전했다. 정병국은 올해 1월부터 지난달 4일까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여러 차례 음란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마지막 범행이 벌어진 지난달 4일 한 여성 목격자의 112 신고를 받고 사건 현장 주변 CCTV를 확인해 용의자를 정병국으로 특정했다. 이후 지난 17일 전자랜드 홈구장인 인천삼산월드체육관 주차장에서 그를 체포했다.

정병국은 경찰 조사에서 “죄송하다”며 혐의를 인정하면서도 구체적인 범행 동기는 밝히지 않았다. 그는 앞서 올해 3월에도 공연음란 혐의로 기소돼 5월 22일 인천지법 부천지원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았다.

경찰은 정병국의 범행이 상습적이라고 판단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법원은 그가 정신과 치료를 받겠다고 다짐한 점 등을 고려해 영장을 기각했다. 한편 인천 제물포고와 중앙대를 졸업한 정병국 2007년 전자랜드에 입단한 뒤 주전으로 활약했으며 2016-2017시즌이 끝난 뒤에는 식스맨 상을 받기도 했다. 이번 혐의로 정병국은 현역 은퇴를 선언했고 KBL도 제명 조치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