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지루한 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 시즌이 돌아왔다. 지난달 말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에 이어 8월 9~11일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31일부터 9월 1일까지 ‘EDC KOREA 2019’가 예정돼 음악팬들의 심박지수를 높이는 중이다.

사진=울트라뮤직페스티벌 코리아 제공

뮤페 일정을 확인했다면 준비해야 할 것은 신나게 놀 수 있는 옷차림과 누구보다 돋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이다. 페스티벌 기간에는 평소 부담스러워서 하지 못했던 과감한 메이크업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화려한 메이크업 아이템과 함께 오랜 시간 야외에서 머물게 되는 뮤페 특성을 고려해 물과 땀에 강한 제품, 수시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쿨링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쉬머펄과 글리터의 황금 비율로 만들어진 시에로 ‘멀티 글리터’는 아이나 립 뿐만 아니라 원하는 부위라면 어디든 반짝임을 연출할 수 있는 리퀴드 타입 제품이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풍부한 컬러감이 연출되며 촉촉하고 가볍게 밀착돼 움직임 많은 눈가에도 무너짐 없이 처음과 같은 반짝임을 유지할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보다 조금 더 특별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립밤을 바른 입술 위에 얹어주거나 오프숄더를 입고 쇄골 부위에 바르면 조명 아래 더욱 빛나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레어카인드 ‘엑스마크 틴트스틱’은 낮에는 데일리한 레드로, 밤에는 특수 조명 아래에서는 네온 빛으로 보여 페스티벌의 낮과 밤에 각각 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틴트 스틱이다. 빠르게 픽싱되고 빈틈없이 밀착되는 매트 텍스처로 립스틱 자국 없이 오래도록 매력적인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5가지 종류의 레드 컬러로 구성돼 풀립으로 연출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다양한 매력의 레드 립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에뛰드하우스 '래쉬 펌 볼륨 픽스 마스카라'는 24시간 흔들림 없이 완벽한 컬링 지속력은 물론 미세 화이버와 볼륨 파우더로 뿌리부터 볼륨을 높여 드라마틱한 속눈썹을 만들어주는 볼륨&컬링 마스카라이다. 강력한 멀티프루프 효과로 땀과 피지에 강해 오전부터 시작하는 페스티벌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손색 없다. 동시에 클렌징에는 쉽게 지워지는 이지 클렌징 포뮬러로 마스카라를 지울 때 빠르고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메이블린 뉴욕 '라인 타투 크레용'은 워터프루프는 기본이고, 습기와 유분에도 강한 타투급 멀티 프루프 효과가 있는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이다. 울트라 크리미 젤 포뮬러로 눈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는 동시에 선명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라인을 그린 후 45초만 기다리면 번짐과 지워짐 걱정까지 사라지는 완벽한 밀착력으로 야외 활동을 하느라 흘린 땀에도 팬더 눈이 될 걱정이 없다.

썬버디 ‘슈퍼 디펜스 선 무스’는 무스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로 바를 때마다 톡톡 퍼지는 쿨링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선인장꽃추출물, 오이추출물, 대나무수 등 천연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뜨거운 여름에 건조해지고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바르는 순간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함께 밀크 타입으로 변하면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온도를 낮춰 야외에서 주로 즐기는 페스티벌에 더욱 제격이다.

이지피지 ‘워터멜론 아이스 스틱’은 야외활동으로 열 오른 얼굴과 몸에 수시로 덧발라 피부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아이스 스틱이다. 냉동실에 넣어 얼렸다가 사용할 수도 있고, 얼리지 않아도 스틱 안에 함유된 수분이 기본적인 쿨링감을 전달한다. 히알루론산 복합 성분과 티트리잎수,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수분 보습력과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여름철 외출할 때뿐 아니라 아침 스킨케어로 붓기 있는 얼굴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전 붓기를 낮추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그루밍족을 자부하는 남성이라면 자연스러운 입술 생기를 부여하는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이 있다. 컬러 립밤을 바르고 싶지만 다소 부담스러운 남성들을 위한 시크릿 발색 립밤이다. 화이트 컬러의 립밤으로 입술에 닿으면 자연스러운 반전 혈색을 선사해준다.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보습 성분은 담고, 번들거리는 마무리감은 최소화해 자연스러운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제주 곶자왈에서 유래한 블랙이스트와 주름 개선 기능 성분이 함유돼 손상된 입술 피부 장벽과 입술 노화 주름을 함께 케어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