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2019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아는 형님’, ‘아내의 맛’, ‘강식당’, ‘캠핑클럽’, ‘백종원의 골목식당’,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면뭐하니?’, ‘연애의 맛’, ‘런닝맨’, ‘미우새’, ‘정글의 법칙’, ‘해피투게더4’, ‘동상이몽2’, ‘라디오스타’, ‘불타는 청춘’, ‘뭉쳐야 찬다’, ‘불후의 명곡’, ‘가요무대’, ‘플레이어’, ‘전국노래자랑’, ‘집사부일체’, ‘뽕 따러 가세’, ‘도시어부’, ‘살림남2’, ‘세빌리아의 이발사’, ‘모던패밀리’, ‘수미네반찬’,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MBC

앞서 MC 전현무의 부재로 고비를 맞았던 MBC ‘나 혼자 산다’ 브랜드는 1위를 탈환하며 여전한 위엄을 과시했다. 다만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했을 때 9.30% 하락한 수치를 나타냈다. JTBC ‘아는 형님’ 브랜드는 토요일 9시대 예능 최강자의 면모를 다시금 재확인시켰다. 최근 화제성 높은 게스트들이 연이어 ‘아는 형님’을 찾는데 힘입어 2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출연진의 큰 변화 없이도 안정적인 시청률 지표를 나타내고 있는 TV CHOSUN ‘아내의 맛’ 브랜드는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799,863와 비교했을 때 11.81% 상승한 지표를 나타내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tvN ‘강식당’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달 대비 22.05% 상승하며 눈길을 끌었다. 소집해제 후 곧바로 ‘강식당’ 사단에 합류한 규현, 그리고 기존 멤버들의 팀워크가 좋은 결과물로 이어졌다.

사진=tvN

신규 예능프로그램 중에서는 JTBC ‘캠핑클럽’이 유일하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 21년차 걸그룹 핑클 완전체를 볼 수 있다는 기쁨, 그리고 출연자들의 스타성을 기반으로 빠르게 대세 예능으로 자리잡으며 눈길을 끌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함께하다, 친하다, 특별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시언, 곽경택, 박나래'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36%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