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여행을 고려하고 있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도 ‘국내 여행’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즐거운 여름 휴가를 더욱 짜릿하게 만들어 줄 유통업계의 다양한 ‘국내 여행’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 코카-콜라, 짜릿한 ‘코-크 썸머 트립’ 진행

코카-콜라는 여름을 맞아 2019년 여름 캠페인 ‘코-크 썸머 트립’을 론칭했다. ‘코-크 썸머 트립’은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낯설렘’ 가득한 여행을 통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코카-콜라 만의 짜릿한 상쾌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크 썸머 트립’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지난 7월 19일 경기도 가평에서 오감만족 영화 트립 ‘코-크 풀 시네마 파티’가 개최됐다. 참가자들은 시원한 물 위에서 감상하는 영화, 오감을 만족시키는 맛있는 음식, 여름밤에 어울리는 음악을 즐기며 일상에서 벗어난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했다.

8월 9~11일 인천 연수구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진행되는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서 ‘코-크 벌룬 인 더 스카이’가 열린다. ‘코-크 벌룬 인 더 스카이’는 열기구에 탑승해 락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8월 24~25일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되는 ‘코-크 레트로 비치’에서는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메이크 오버와 서핑 클래스, 고고 댄스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 광화문 디타워-하이원 리조트, 숙박 프로모션 실시

멀리 떠나지 않고 국내 호텔에서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있다. 대림산업의 광화문 디타워는 여름을 맞아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광화문 로망-여름휴가, 디타워가 보내줄게요’ 프로모션을 8월 18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디타워 당일 구매 영수증을 소지한 고객은 스탬프 카드와 스탬프를 받게 되며 2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100% 당첨 에어볼 뽑기에 참여할 수 있다.

에어볼 당첨 경품에는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 유료 멤버십, 호텔 조식 패키지 등이 있다. 이외에도 스탬프 카드를 가지고 종로구 통의동 대림미술관을 방문하면 ‘하이메아욘’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미술관 유료 멤버십 등을 증정한다.

하이원 리조트는 최근 해외여행을 취소하고 국내로 목적지를 전환한 방문객들을 위한 특가 패키지 ‘프라우드 오브 코리아’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하이원 그랜드호텔 또는 하이원 콘도 1박과 함께 워터월드 종일권 2인으로 구성됐다. 총 815개 객실에 한해 진행되는 이번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입실시 해외여행 항공, 선박 등의 취소 건에 대한 증빙을 제시해야 한다. 단 7월 22일 이전에 예약했던 여행에 대해 취소 증빙에 기재된 당사자가 직접 투숙하는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 호텔 패키지, 론도 패키지 이용 기간은 8월18~29일이다.

# 여기어때-야놀자, 할인 쿠폰 세트 증정

여기어때와 야놀자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여행 경비 지원에 나섰다. 여기어때는 여행의 경험을 나누고 싶은 친구에게 전송 가능한 총 16만원 상당의 여행쿠폰세트를 준비했다. 소중한 친구에게 여행을 선물하자는 취지이며 7, 8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여행쿠폰 보내기’를 누른 뒤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여기어때 회원이면 31일까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더불어 사용자가 보낸 여행쿠폰세트로 친구가 여행을 다녀오면 감사쿠폰 1만원이 사용자 계정으로 적립된다.

야놀자는 다음달 20일까지 역대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30만원 쿠폰팩’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월부터 금액 상관없이 한 번이라도 야놀자에서 숙박 또는 레저/티켓 상품을 예약한 고객이라면 호텔과 펜션뿐 아니라 모텔 숙박과 대실 이용 시에도 이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일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에게도 20만원 쿠폰팩을 제공한다. 총 17~19매로 구성된 쿠폰팩은 야놀자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