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만으론 부족한지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 북상까지 예고되는 중이다. 고온다습한 무더위에 피부 컨디션은 급격히 변화할 수 있다.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열기·땀은 모공을 넓히고 피지를 과다 분비시킨다. 습도가 높아지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조건이 돼 얼굴 곳곳에 트러블 발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동시에 부위별 트러블에 대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 SOS 아이템이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사진=BRTC, 스와니코코 제공

BRTC(비알티씨)는 최근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센텔라 시카’ 2종을 선보였다. 테스트를 통해 피부 유분과 피지 함유량이 감소돼 여드름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끈적임 없는 촉촉한 타입의 ‘센텔라 시카 토너’와 산뜻한 크림 타입의 ‘센텔라 시카 덤’으로 손상된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을 담았다. 진정에 효과가 있는 병풀추출물을 베이스로 채워 외부자극으로 인한 피부보호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습도가 높은 여름철, 과하게 생성되는 피지는 모공을 막아 늘어지게 만들고 트러블을 유발시킨다. 스와니코코 ‘포어 클리어런스’는 피지와 블랙헤드, 들뜬 각질 등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피지 제거액이다. 식물성 파파야 성분이 함유돼 피부 트러블 유발 요소들을 최소한의 피부 자극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해준다. 얼굴 외에 팔꿈치, 무릎, 발뒤꿈치 등에 사용해 하얗게 뜬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사진=한율,

원한 에어컨 바람 앞에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피지는 자연스럽게 분비돼 화장막을 무너뜨리기도 한다. 한율의 ‘커버 파운데이션’은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화장막을 무너뜨리는 주범인 피지 속 올레익애씨드 성분을 고체화하는 '세범 픽싱 파우더'가 추가됐다.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는 '오일 스펀지 파우더'를 함유해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피부 표현을 깔끔하게 유지한다. 또한 색소 입자 하나하나를 곱게 갈아 분사하는 특허 커버 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시켜 높은 커버력을 선사한다.

메이크업만으로 피부 트러블을 감추기는 쉽지 않다. CNP ‘안티블레미쉬 스팟 패치’는 피부에 올라온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가려주는 투명패치다. 살리실산과 호주산 티트리 오일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관리가 필요한 고민부위에 부착하면 유효성분이 피부에 전달돼 트러블을 빠르게 잠재워준다. 사용이 편리한 라운드 타입의 패치는 투습, 방수가 가능한 재질로 외부 오염을 차단하면서 공기는 통하도록 특수 고안됐다.

사진=듀크레이, 아더마 제공

듀크레이 ‘케라크닐 PP크림’은 얼굴 및 바디에 붉게 올라온 트러블 전용 케어 크림이다. 미르타신과 비타민 PP 성분을 함유해 반복적으로 올라오는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과잉 피지를 조절하여 번들거림 없이 보송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세안 후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진정이 필요한 스팟에 패치 부착 대신 발라주면 된다. 피부 고민에 따라서 등과 가슴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하다.

아더마 ‘피지악 퍼펙트 플루이드’는 트러블성 피부용 올인원 세럼이다. 트러블 진정 및 완화를 도와주고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준다. AHA/BHA 성분이 각질 및 피지 제거를 도와준다. 또한 특허 성분인 시카하얄루마이드가 트러블로 인해 균일하지 못한 피부결을 개선해준다. 탁월한 식물성 활성성분 함유로 피부 진정과 유수분 리밸런싱 효과를 선사한다.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 적합하며 가벼운 플루이드 텍스처로 여름철에도 산뜻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진=아띠베뷰티 제공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아띠베뷰티의 ‘아크제로’는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개인용 의료기기로, 블루 라이트를 적용해 여드름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412nm 파장대의 블루 라이트가 여드름을 유발하는 피부 속 박테리아에 에너지를 조사하고, 피지샘과 피지의 크지를 줄여줘 트러블을 집중 케어해준다. 피부 접촉 시에만 블루 라이트가 조사되고, 3분 시술 후 기기 자체의 쿨링 시스템이 작동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3회 연속 앙코르 수량 모두 조기 매진을 기록할 만큼 소비자 반응이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