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에든버러페스티벌을 서울에서...'한국 베스트5' 5주간 공연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에서 극찬 받은 한국의 공연을 서울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됐다. 

세계 최대 규모의 축제 에든버러 페스티벌에서 극찬을 받은 문화예술 BEST 5를 공연하는 'BEST of the FEST'는 2015~2019년 ‘코리안 시즌’ 선정작 중 5개의 작품을 국내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오는 9월 5일부터 10월 6일까지 서울 백암아트홀에서 진행된다.

9월 첫째주 타악그룹 타고의 'Man And Drum'을 시작으로 둘째주 페르소나의 '뮤지컬 셰프', 셋째주 극단 후암의 '흑백다방', 넷째주 안병구 연출, 이지혜 작곡의 '13 Fruitcakes', 10월 첫째주 극단 초인의 '스프레이'까지 총 5개 작품이 5주간 공연된다.

우리나라 타악단체 중 가장 남성미가 두드러지는 타악그룹 타고의 'Man And Drum'은 타고 특유의 심장을 울리는 다이내믹한 연주와 민족의 한을 보여주는 구음, 다년간의 연구 끝에 자체 개발한 타악기와 현악기의 융합 악기인 ‘율고’의 흥겨운 연주, 폭우와 천둥의 한가운데 있는 듯한 북소리는 청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타고는 2017년 코리안시즌 선정작으로 에든버러 페스티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이를 바탕으로 북미, 독일, 스페인, 호주, 뉴질랜드, 튀니지, 홍콩 등 25개국 34개 도시 해외공연을 통해 전세계 팬들이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공연 '타고' '셰프' '흑백다방' 포스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공연 뮤지컬 ‘셰프’는 2016년 코리안시즌 선정작으로 요리할 때 나는 소리를 현대적이고 세련된 비트박스와 비보잉으로 표현하며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여기에 코믹한 드라마와 다양한 시각적 효과가 더해져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세계인 모두의 공감대를 이끌어낸다.

100% 라이브로 선보이는 폭발적인 에너지의 비트박스와 꿀 복근을 자랑하는 비보이의 현란한 움직임으로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셰프들의 섹시한 피날레로 레스토랑이 들썩거린다. 지금까지 30개국, 101개 도시 해외공연은 물론 상설 전용관 7년, 55개 국내도시 공연을 통해 관객들의 큰 찬사를 받았다.

시대의 아픔과 분노를 위로와 화해로 이끄는 연출력을 지닌 차현석 연출의 '흑백다방'은 2018년 코리안 시즌 선정작이다. 한국 사회의 정치적 상황으로 인한 개인의 상처를 고스란히 드러낸 이 작품은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사용해 현실감을 더한다.

사회 구조적 모순과 불안정한 정치 상황 속에서 겪은 개인의 심리적 갈등을 깊게 파고들어 시대의 아픔을 위로한다. 2018년 ‘국제 2인극 페스티벌’ 작품상, 연출상, 프로듀서상, ‘밀양연극축제’ 연기상, ‘서울연극인대상’ 우수 작품상, 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공연 '스프레이' '13후르츠케이크' 포스터.

2019년 코리안시즌 선정작 '스프레이'는 2018년 올해의 연출가로 선정된 박정의 연출의 작품이다. 움직임과 오브제, 영상을 활용해 시시각각 빠르고 정교하게 시공간을 창조하는 마술 같은 공연으로 일상에서 느끼는 극도의 불안과 분노와 긴장 속에서 매일 불면의 밤을 보내는 도시인의 삶을 그린다.

반복되는 옆집의 소음과 무례한 불통, 실수에 대한 강박증, 우발적 실수가 계기가 되어 생긴 도벽, 분노 때문에 시작된 관심 등을 소재로 이야기를 이어간다. 죄의식이 만들어낸 거대한 침묵 속에서 진실을 외면한 채 살아가고 있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그 속에서 질식하고 있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2020년 제 6회 코리안시즌의 스페셜 선정작 '13 후르츠케이크'는 캘리포니아주립대학 오페라 상임연출, 미국, 이탈리아, 체코, 독일 등지에서 연출가로 활동 중인 안병구 연출과 이지혜 작곡의 신작으로 지난해 6월 ‘토니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뉴욕 오프 브로드웨이 라마마 극장의 스톤월 항쟁 50주년 LGBTQ 기획공연 중 유일하게 초청받은 한국 작품.

영국 작가 버지니아 울프의 소설 ‘올랜도’를 모티브로 창작된 음악극으로 기존 성소수자 소재 작품들이 주로 다루던 혐오와 반감, 무관심, 침묵 등 사회적인 차별과 편견에 고통 받는 현실을 고발한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맞서는 희생적 저항, 또는 일부 희화된 캐릭터에 대한 혐오와 차별의 다소 어두운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인류의 발전에 위대한 족적을 남긴 위인이자 성소수자인 13인의 삶을 간결하고 담담하게 그려낸다.

'베스트오브더페스트'는 6일 오후 2시,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오픈되며 13일까지 조기 예매자에 한해 40% 할인, 5개 공연 패키지 구매 시 6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에이투비즈, 이제이프레젠트㈜ 제공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명성교회 부자세습 무효 판결…세반연 “세습, 부패 청산해야” icon프립, 국내여행 '알차게 휴가각' 캠페인...경비 최대 70% 지원 iconJYP-레이블SJ “김희철 모모, 친한 선후배 사이일 뿐…사실무근” [공식] icon'한밤' ITZY(있지), 'ICY' 컴백공연+한우 먹방...박진영 본모습 공개? icon그랜드힐튼서울, 낭만뮤지컬 '시라노' 티켓 증정 이벤트 실시 icon장르소설 판매량 역대 최고 기록…베르베르 ’죽음’-테드창 ‘숨’ 등 인기 iconJYP, 걸그룹 트와이스 이틀 연속 열애설…주가 이상無 icon뮤지컬 '스웨그에이지', 흥행 타고 OST발매+싱어롱데이 개최 icon'원더랜드', 어린이 취향 저격 '원더풀 굿즈 세트' 선착순 증정 icon컴백 세븐틴 'HIT', 美빌보드 호평+해외 아이튠즈 19개국 1위 icon'알라딘' 나오미 스콧, '흥행 감사 인사' 영상 공개 "언젠가 한국서 만나요!" icon편의점 샐러드, 선호 주재료는 ‘닭고기’…합리적 가격대 소비자↑ icon김옥빈 동생 채서진, 웹드 ‘연남동 패밀리’ 캐스팅…강태성 호흡 icon‘라스’ 김장훈, 동의보감 덕분에 성대결절 극복? ‘프로극복러’ 선언 icon'캠핑클럽' 막내 성유리, 뷰티-패션 아우르는 '완판요정' 등극할까 icon‘열여덟의 순간’ 옹성우♥김향기, 고백 후 ‘둘만의 시간’…신승호 또 폭주? icon케이시·권나라도 쓴다...물놀이 지속력甲 립메이크업 제품 icon'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차은우—박기웅, 투트랙 시동! 본방사수 포인트3 icon‘미스터기간제’ 윤균상, 병헌 비밀 알아냈다? 의심의 눈초리 icon도심 속 아트바캉스, 롯데갤러리 '댄싱블루展' 개최 icon김준수·카이·도겸 뮤지컬 '엑스칼리버', OST 출시...선주문 이벤트 icon안젤리나 졸리 장남 매덕스, 9월 연세대 입학→1년간 송도캠퍼스 기숙사 생활 icon엄지원 “tvN ‘방법’, 배우 생활 중 가장 재밌게 읽은 작품” icon더로즈, 13일 싱글 'RED'로 10개월만에 컴백...플랜 이미지 공개 icon아베, 일본 경제보복 원인제공은 한국? “일방적으로 협정 위반” icon거미·자이언티·에릭남·소란...‘할리스커피페스티벌’ 얼리버드 티켓오픈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