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시스코가 소멸해도 많은 비가 예상된다.

사진=태풍주의보가 내려진 6일 울산.

기상청 날씨누리에 따르면 7일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온다. 오전 7시 기준 강원도 일부 지역에 발효됐던 호우경보는 해제됐디만 강원 영동중북부에는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서울과 경기내륙, 충남내륙은 아침 9시까지, 강원영서와 충북, 경북은 오전 12시까지 비가 오고 강원영동은 오후 6시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남부내륙엔 오후에도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원 영동 중북부에는 이날 오후까지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과 더불어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으니 산사태나 축대붕괴, 토사유출, 침수 등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는 게 좋겠다. 항공기와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는 게 좋다.

7일 낮 기온은 29~34도로 분포하겠다. 도시별 낮 기온은 서울 32도, 인천 30도, 강릉 31도, 부산 31도, 광주 34도, 대구 34도 등으로 예보됐다. 서울, 경기도와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이어지고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6일 오른 기온이 떨어지지 않아 밤사이에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어 무더운 밤이 되겠다. 

미세먼지는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과 '보통' 사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