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미디어에 비친 촬영지를 찾아 떠나는 ‘팬덤 성지순례 여행’이 인기다. 여름휴가철을 맞아 방문하기 좋은 강원도 인기 촬영지 4군데를 소개한다.

사진=고코투어 제공.

■ 방탄소년단 앨범 자켓 촬영지, 강릉 향호해변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에 위치한 향호해변 버스정류장은 방탄소년단의 ‘You Never Walk Alone’ 앨범 자켓사진 촬영지로 유명하다. 정류장 내 노선도에는 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들이 적혀 있으며 이미 수많은 국내외 팬들의 성지순례지로 자리매김했다.

 

■ 김고은-공유의 로맨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강릉 주문진

“너야? 날 불러낸 게?”

강원 강릉시 주문진 해변과 영진해변 사이 방사제는 빨간 목도리를 두른 지은탁(김고은)이 도깨비(공유)를 처음으로 소환했던 장소로 유명하다. 방사제 근방에 들어서면 드라마 촬영지라는 홍보 간판을 볼 수 있으며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사진=우주소녀 보나, 다영이 고성에서 서핑에 도전하는 모습. KBS '배틀트립' 제공

■ 우주소녀 보나&다영의 예능프로그램 ‘배틀트립’ 촬영지, 고성 봉포해변

아이돌그룹 우주소녀의 멤버 보나와 다영은 지난 7월 여행 예능프로그램 KBS‘배틀트립’을 통해 강원 고성을 여행했다. 방송을 통해 봉포해변길에 위치한 포토존 중 영국 2층 버스와 'LOVE'라는 글자가 새겨진 대형 비치의자는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며 ‘인생샷’ 포인트로 유명세를 탔다.

■ 송혜교-박보검의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 속초 바다향기로

강원 속초에 위치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tvN 드라마 ‘남자친구’의 촬영지로 알려지며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다. 외옹치항에서 속초 해변까지 바닷가 끝자락에 만든 약 2Km의 산책로는 걷는 내내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하며 드라마 속 주인공인 박보검과 송혜교의 모습을 떠올리게 해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