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방터 돈까스가 주민들과 갈등을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7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는 포방터 돈까스가 생각지도 못한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SBS

백종원은 이날 포방터 시장을 방문했다 홍탁집 사장님으로부터 뜻밖의 근황을 듣게 됐다. 돈까스집 사장님이 이사를 고려하고 있다는 것. 백종원이 가게로 들어서자 포방터 돈까스 사장님들은 이미 어두운 얼굴을 하고 있었다.

이에 백종원은 “이사 간다는 이야기는 뭐예요?”라며 “그때하고 똑같은 거냐, 시끄럽다는 거? 방송 나간 직후에도 여기 대기하는 손님들이 많아서 ‘시끄러워서 잠 못 잔다’고 해서 대기실을 마련한 거 아니냐. 결국은 인터넷 예약을 한동안 받았는데 그러니까 동네 장사하는 분들이 그러니까 손님이 끊겼다고 (다시 대기하게 해달라)”라고 설명했다.

실제 포방터 돈까스를 찾아온 손님들 덕분에 포방터 시장 상권이 많이 활성화됐지만, 인근 주민들의 민원이 계속돼 또다시 대기실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웃 상인인 홍탁집 사장님은 “옆에서 보면 정말 속상하다”라고 털어놨다.

포방터 돈까스 사장님은 “대기실 때문에 며칠 전에 또 이야기가 나왔다”라고 난처한 기색을 드러냈다. 포방터 돈까스 여사장님 역시 “둘 다 병이나서 너무 아프고 이렇게 운영하는 모든 게 이 ‘골목식당’을 통해서 많은 걸 받았으니까 이 분들에게 보답하는 길은 프로그램 취지를 흐트러지지 않게 하기위해 노력하는 건데, 저희 노력과 반하게 이렇게 표출이 되면 최악의 상황에는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하지 않겠나 싶다”라고 털어놨다.

백종원은 비슷한 상황을 겪었다며 “사실 사장님들이 지쳐버리면 (버티는) 이유가 없다”라고 말했다. 사실상 내년 2월까지 계약이 남아있어 포방터 돈까스 사장님들은 이곳에 있고 싶어했고, 백종원은 “일단 조금만 더 견뎌 봐요. 방법이 없는 건 아니잖아. 이사가면 되지. 다른 동네는 환영하겠지 잘되고 유명한 집이 이사온다고 하면”이라며 “우리 동네로 올게요? 내가 좀 보태줄게”라고 응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