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팅 시장에서 기업들의 러브콜이 집중되는 대상은 경력 ‘3~5년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가 올 상반기 자사에 등록된 헤드헌팅 공고 17만3000여 건을 분석, 헤드헌팅 러브콜이 집중되는 연차와 직급, 직무 등을 발표했다.
러브콜을 가장 많이 받는 연차는 △3년~5년차 미만으로 전체 공고의 29.6%가 집중돼 있었다. 이어 △5년~7년차 미만의 인재를 찾는 공고도 21.5%로 높게 나타났으며, △7년~10년차 미만(13.4%) △1년~3년차 미만(12.7%)이 그 뒤를 이었다. 반면 △10년~15년차 미만(10.3%), △15년~20년차 미만(2.5%), △20년차 이상(0.7%) 등 연차가 높아질수록 헤드헌팅 기회는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급별로는 △과.차장급이 전체 잡코리아 헤드헌팅 공고의 32.1%를 차지해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주임.대리급(26.9%) △부장급(8.7%) △임원급(8.0%) 등의 순이었다. 채용 직급을 정하지 않고 ‘면접 후 결정하겠다’는 헤드헌팅 공고 비중은 21.2%였다.
올 상반기 헤드헌팅 채용공고가 가장 많았던 직무는 ‘마케팅. 광고기획 분야가 응답률 10.5%로 10건 중 1건 수준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기획. 전략. 경영(8.9%) △응용프로그래머(8.3%) △재무. 세무. IR(6.5%) △생산. 공정관리. 품질관리(5.8%) △무역. 해외영업(5.5%) △영업관리. 영업기획(5.5%) △인사. 노무. 교육(5.4%) 등의 순으로 많았다 .
산업별로는 ‘섬유.의류.패션’ 업계에서 헤드헌팅 러브콜이 가장 많았다. 올 상반기 △섬유.의류.패션 업계가 8.0%로 가장 많았다. 이어 △솔루션.SI.CRM.ERP(7.9%) △바이오.제약(7.5%) △자동차.조선.철강.항공(6.2%) △반도체.디스플레이.광학(5.6%) △화학.에너지.환경(5.4%) △전기.전자.제어(4.9%) △백화점.유통(4.8%) 업계에서 헤드헌팅 채용공고가 상대적으로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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