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교 싸와디밥, 이대앞 백반집의 극과극 솔루션이 눈길을 끌었다.

7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평균 시청률이 1부 8.7%, 2부 10.8%(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2049 타깃 시청률은 지난주보다 1.2% 수직 상승한 5%(2부 기준)까지 치솟으며 이날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통틀어 1위를 차지했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12.1%까지 뛰어올랐다.

이날 백종원은 ‘골목식당’ 출신 연예인 창업주 2호 김민교의 태국식당을 찾아갔다. 인천편에서 배우 정인선과 ‘붐업요원’으로 활약하며 직접 태국까지 가 요리를 배웠던 김민교는 방송 이후 실제 개업을 했다.

김민교가 개발한 ‘여름메뉴’ 냉쌀국수는 백종원에게 “북한 냉면을 연상시키는 연길 냉면과 맛이 비슷하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대앞 백반집은 백종원에게 큰 실망과 좌절을 안겼다. 직접 주방점검에 나선 백종원은 미리 세팅된 뚝배기, 엉망인 위생상태에 결국 분노했다. 결국 백종원은 아쉬움과 답답함에 “마음이 다친 게 크다. 이래서 제가 어떻게 믿냐”고 언성을 높였다.

지켜보던 남사장님은 “모두 우리 잘못이다. 백 대표에게 상처를 드려 죄송하고 제작진들에게도 면목이 없다”며 눈물을 보였다. 그동안 미운 정, 고운 정 다 들었던 백종원은 고개를 돌려 먼 곳만 바라봤다. 이어 “다시 잘 좀 해달라”고 호소했고, ‘재교육 솔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밖에 포방터 홍탁집은 대전 청년구단 막걸리를 팔기로 하면서 ‘골목식당 콜라보’가 성사됐고, 포방터 돈가스집은 ‘이사 위기’를 겪고 있지만 올해까지는 포방터를 지키기로 했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2.1%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