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우리 일본’ 발언에 비판이 쏟아졌다.

지난 6일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에서 발언 중 ‘우리 일본’이라고 지칭한 일을 두고 여야가 비판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한국당과 나 원내대표는 말버릇이자 단순한 습관으로 인한 해프닝일 수 있었던 '우리 일본' 한 마디에 왜 많은 사람이 주목하고 공분하고 있는지 그 연유를 진지하게 살펴봐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간 위기 극복을 위해 국민과 함께 노력하는 정부의 발목을 잡아가며 '아베 정권 기 살리기'에 몰두한 것부터 반성하고 바로 잡으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 역시 구두 논평을 통해 나경원 원내대표의 ‘우리 일본’ 발언 논란에 대해 “깊은 내심에서 우러나온 것이 아니라 그의 해명처럼 의미 없는 말버릇일 것이라고 굳게 믿고 싶다”면서도 “국민이 나 원내대표의 진심을 오해하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스스로 발언과 행보를 돌이켜보라“라고 지난 행적을 되돌아볼 것을 권했다.

민주평화당 홍성문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 정서에 대한 고민이 전혀 없거나, 일본에 대해 '우리가 남이가'라는 동질감을 느끼거나 둘 중 하나”라며 “전자라면 국민 정서에 대한 공감대가 전혀 없는 소시오패스적인 면모를 드러낸 것이며, 후자는 토착왜구의 본심이 드러난 것“이라고 날선 비판을 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원내대표실 명의의 설명자료를 내고 “의미 없는 '우리'가 습관적으로 덧붙여진 표현“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