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전’이 전세계 관객들을 만난다. 

사진='암전' 포스터

8월 15일 광복절에 개봉하는 공포영화 ‘암전’이 전세계 관객들을 공포에 빠트릴 준비를 마치며 치열했던 제작 현장을 담은 제작기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암전’은 신인 감독이 상영금지된 공포영화의 실체를 찾아가며 마주한 기이한 사건을 그린 공포영화다. 지난 칸 필름마켓에서 개최된 비공개 시사에서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영화 ‘암전’이 아시아 대부분 국가와 수출 계약을 맺으며 각국에서의 개봉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세일즈사 화인컷에 따르면 영화 ‘암전’의 각국 배급사들의 열렬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중국 개봉 흥행작인 ‘모어 댄 블루’의 제작사이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북경 등 아시아 전역에서 영화 투자-배급-극장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mm2 엔터테인먼트사가 ‘암전’의 매력적인 스토리와 흡입력 넘치는 프로모에 찬사를 표하며 서둘러 계약을 마무리 지은 데 이어 8월 29일 싱가포르, 9월 5일 말레이시아에서도 ‘암전’의 전국적 사이즈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진='암전' 제작기 영상 캡처

이외에도 베트남, 미얀마에서도 개봉을 준비 중에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또한 필리핀의 유서 깊은 독립배급사 파이니어 필름스 또한 영화의 매력에 감탄하며 배급 계약 체결 후 개봉 준비에 앞장서고 있으며 영화 ‘블라인드’ ‘심야의 FM’ 등 한국의 흥행 장르 영화들을 일본에 소개한 적 있는 일본 영화-음반 배급사 킹 레코즈사 역시 영화 구매를 확정 지은 후 개봉 계획 수립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암전’의 매력은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전파될 예정이다. 바로 장르 영화 전문 배급사인 프랑스의 퍼스트 인터내셔널 프로덕션과 프랑스어권 유럽 지역으로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킨 것이다. 또한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를 아우르는 영어권의 수출 계약 또한 진행 중에 있어 ‘암전’이 올해 전세계 관객들을 상대로 한국형 공포영화의 진수를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된다.

한편 9월 개최되는 제 7회 태평양-자오선 영화제 파노라마 섹션 부문에 초청된 ‘암전’의 상영에는 김진원 감독이 직접 참가해 현지 관객들과의 무대인사 및 관객과의 대화 등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암전' 제작기 영상 캡처

해외로 진출하는 ‘암전’의 제작기 영상도 공개됐다. 이번 영상 속 ‘법칙1. 궁금해하지 마라’에서는 공포영화에는 꼭 호기심 많은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법칙을 활용했다. 영화의 주역 서예지와 진선규는 10년 전 촬영된 상영금지 영화 ‘암전’을 찾고자 하는 미정과 최고의 공포영화를 만들기 위해 금기된 영화를 찍은 재현까지 공포영화를 향한 열망과 금기된 것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찬 캐릭터들을 연기했다.

서예지는 특히 “보통 공포영화에 귀신이라는 존재가 나오면 수동적으로 변하기 마련인데 미정은 능동적으로 두려움에 맞서 싸우는 모습이 좋았다”라고 말하며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법칙2. 위험한 장소에 가지 마라’에서는 가지 마라는 장소에 꼭 가고야 마는 공포영화 주인공들의 행동을 이야기했다. 특히 ‘암전’ 속 폐극장은 공포가 시작되는 공간이자 영화의 주무대로 실제 군산에 있는 국도극장에서 촬영돼 화제가 된 바 있다.

김진원 감독은 “과거 10년 전과 현재의 모습을 아우르면서도 마치 예전부터 있었고 이후에도 있을 것 같은 기묘한 공간처럼 느껴지도록 노력했다”라며 폐극장부터 폐가까지 ‘암전’ 속 공간에 대한 자부심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법칙3. 단독 행동은 하지 마라’에서는 단독 행동은 절대 금물, 팀플레이를 통해 살아남은 ‘암전’의 역대급 팀워크를 자랑했다.

공포영화가 좋아서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다는 김진원 감독과 공포영화 감독인 미정을 연기하기 위해 김진원 감독에게 많은 조언을 들었다는 서예지가 과연 어떤 영화를 탄생시켰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진선규 역시 김진원 감독과의 작업에 대해 “너무 좋았다. 배우들의 의견을 굉장히 존중을 잘해주셨다”고 말해 완벽 호흡을 자랑했다.

해외 판권 판매는 물론 배우들과 감독의 케미로 기대를 높이는 ‘암전’은 8월 15일 광복절에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