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록 밴드 멈포드 앤 선즈가 오는 11월 첫 내한한다.

사진=밴드 멈포드 앤 선즈.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지난 2007년 결성된 밴드 멈포드 앤 선즈(Mumford & Sons)는 2009년 발표한 첫 앨범 ‘Sigh No More’로 브릿 어워드 올해의 앨범 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2년에 걸쳐 그래미 어워드 신인상 및 주요 본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데뷔 초반부터 존재감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어 발표된 두 번째 앨범 ‘Babel’은 발매 첫 주에 UK앨범 차트와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를 만큼 대중적인 성공을 거둔 것은 물론 평론가들의 호평이 이어진 가운데 2013년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앨범 부문과 브릿 어워드 최우수 영국 그룹 부문을 수상했다.

밴조와 만돌린 등 전통 악기를 전면에 내세운 포크 록 사운드로 음악팬들을 사로잡은 이들은 세 번째 앨범 ‘Wilder Mind’에서 밴드의 정체성으로 여겨지던 어쿠스틱 악기를 과감하게 배제하고 신시사이저와 일렉 기타를 도입해 변화된 사운드를 선보이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지난해 발표한 ‘Delta’ 앨범에선 민속 악기를 사용한 초기 사운드와 일렉트로닉과 랩, 재즈적 요소를 조화시켜 전작과 차별화되는 사운드를 선보였고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사진=밴드 멈포드 앤 선즈 내한공연 아트워크.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멈포드 앤 선즈는 앨범 활동과 더불어 세계 뮤직 페스티벌 헤드라이너 무대와 월드투어 공연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내한 공연에서는 ‘The Cave’, ‘Little Lion Man’, ‘I Will Wait’, ‘Believe’, ‘The Wolf’, 'Guiding Light' 등 멈포드 앤 선즈의 대표곡들을 라이브로 경험할 수 있는 뜻 깊은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멈포드 앤 선즈의 첫 내한공연은 11월 15일 서울 홍대 무브홀에서 개최된다. 오는 8월 21일 낮 12시부터 공식 예매처인 멜론티켓에서 단독 판매된다. 라이브네이션코리아 홈페이지 회원은 일반 예매에 앞서 20일 낮 12시부터 선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