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이 뮤지컬 ‘스쿨 오브 락’의 넘버를 불렀다.

사진='스쿨 오브 락'X손승연 커버송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파워 보컬 디바 손승연이 뮤지컬 '스쿨 오브 락'의 넘버 'Where Did the Rock Go?'를 부른 커버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커버 송 가창은 공연을 본 직후 손승연이 직접 제안해 성사됐다. ‘스쿨 오브 락’ 관람 후 손승연은 "보는 내내 제가 더 신이 나서 마음 같아선 의자 위에서 뛰고 싶을 정도였다. 관객들이 무대의 배우들과 함께 즐기고 신나게 뛰놀다 갈 수 있는 작품이다”라고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손승연은 여주인공 로잘리가 부르는 솔로 넘버 'Where Did the Rock Go?'를 꼭 불러보고 싶은 넘버로 꼽으며 커버송을 제안했다. 그는 "멜로디와 가사가 아름답고 풍부한 감정을 담고 있는 노래다. 여주인공 로잘리의 젊은 시절을 회상하는 드라마틱한 전개가 감명 깊었고 저를 포함해 보는 사람들의 가슴을 말 그대로 터치 하는 노래”라고 소개했다.

사진=뮤지컬 '스쿨오브락' 공연 스틸.

뮤지컬 '스쿨 오브 락'의 무대 세트를 배경으로 라이브를 펼친 손승연은 가사 하나, 음 하나에 몰입해 넘버를 소화해내 현장 스태프들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손승연의 커버 송은 8일 '스쿨 오브 락' 공식 SNS 및 손승연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괴물 보컬’이라는 수식어로 유명한 디바 손승연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코리아’에서 우승하며 라이징 스타로 주목 받은 이래 음반 발매, 전국투어 콘서트, OST, 뮤지컬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특히 전세계 네티즌이 뽑은 Top7 커버 송으로 선정된 영화 ‘겨울왕국’의 ‘Let It Go’를 비롯해 최근 영화 ‘알라딘’의 ‘Speachless’ 커버로 화제를 모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