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박과 김민석이 사극 장인으로 거듭나려 한다. 

사진='광대들: 풍문조작단' 스틸컷

수많은 작품 속 다채로운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배우 윤박과 김민석이 세조실록을 소재로 한 기상천외한 팩션 사극 ‘광대들: 풍문조작단’을 통해 첫 사극 연기에 도전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드라마 ‘청춘시대’ ‘여왕의 꽃’ ‘가족끼리 왜 이래’부터 독립영화 ‘식구’, 연극 ‘3일간의 비’ ‘관객모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채로운 캐릭터를 연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져온 윤박이 ‘광대들: 풍문조작단’의 진상 역을 맡아 첫 상업영화에 도전한다.

붓 하나로 세상의 모든 것을 똑같이 그려내는 풍문조작단의 미술 담당 진상은 과거 궐내 화원이었으나 궁의 화풍을 따르지 않기 위해 자리를 박차고 나온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로 실제인지 그림인지 분간할 수 없는 극사실적 화풍으로 사람들의 눈을 현혹하는 능력자다. “시나리오를 읽는 순간 가슴이 두근두근했다. 이 작품을 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았다”며 영화에 대한 애정 어린 소감을 밝힌 윤박은 강단 있는 눈빛과 시니컬한 매력을 발산하며 ‘사극 장인’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사진='광대들: 풍문조작단' 스틸컷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귀요미 막내 일병 김기범, ‘닥터스’의 신경외과 레지던트 1년차 최강수,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리얼 공대남 심원석 등 다양한 캐릭터를 본인만의 매력으로 소화해내며 기대주로 발돋움한 김민석이 ‘광대들: 풍문조작단’에서 광대패 5인방의 재간둥이 막내이자 재주 담당 팔풍 역을 맡아 첫 사극 연기에 도전한다.

언제 어디서나 가장 먼저 나타나 사람들의 눈보다 빠른 귀신 같은 몸놀림으로 자유자재로 줄과 나무를 타며 묘기를 부리는 팔풍을 연기하기 위해 김민석은 “액션스쿨에 다니며 파쿠르, 야마카시 등 다양한 액션을 익혔다”고 밝혔다. 그는 날다람쥐 같은 날렵한 액션과 함께 특유의 재기 발랄함으로 유쾌한 막내미를 발산하며 영화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는다.

‘여심사냥꾼’에서 ‘사극 장인’으로 완벽 변신한 윤박과 김민석의 새로운 모습은 8월 21일 개봉하는 팩션 사극 ‘광대들: 풍문조작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