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이제훈, 다큐 ‘DMZ' 내레이션...이병헌·현빈·여진구·정해인과 ’동급‘

배우 이제훈이 다큐멘터리에서 목소리 연기를 선보인다.

사진=JTBC 제공

‘DMZ'는 한반도에서 금단의 땅이었던 DMZ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은 JTBC의 첫 창사기획 특집 다큐멘터리다. 이제훈은 광복절인 15일 밤 9시30분에 방송될 ‘DMZ-프롤로그’편의 내레이터로 나선다.

이제훈은 BBC 자연다큐 영화 '지구: 놀라운 하루' 이후 약 1년6개월 만에 내레이션을 맡았다. 66년간 베일에 싸였던 DMZ가 이제훈의 목소리를 통해 어떻게 전달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DMZ는 66년간의 분단기간 동안 밝혀지지 않았던 남과 북의 숨겨진 이야기, 방송 최초로 북한 쪽에서 바라보는 DMZ의 모습, 야생 동식물의 생태를 통해 ’한국의 세링게티‘라 불릴 만큼 종 다양성이 풍부해진 DMZ의 생태학적 가치 등을 담는다. 국내 최고의 다큐멘터리 촬영감독들이 참여, 4K UHD로 1년간 촬영해 더욱 깊이 있고 생생한 영상미를 전한다. 2부작으로 제작돼 올해 하반기에 편성될 예정이며 15일에는 주요 내용과 제작과정을 담은 ‘DMZ-프롤로그’편이 방송된다.

이제훈뿐만 아니라 배우들은 드라마나 영화가 아닌 다큐멘터에서 목소리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곤 한다. 이병헌 현빈 김남길 정해인 여진구 문소리 한지민 김혜수 등이 내레이션으로 감흥을 전달하며 호평받은 바 있다.

공통점은 차분하면서도 힘이 있고, 신뢰를 주는 목소리를 지녔다는 점이다. 특히 중저음의 목소리가 많아 안정감과 호소력을 가동할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는 평이다. 대사전달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배우들에게 ‘내레이션’은 자신의 역량을 드러내는 좋은 기회일뿐더러 가공의 캐릭터가 아닌 배우 고유의 감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받는다. 더욱이 다큐가 전하고자 하는 정치사회적 메시지에 동참한다는 점에서 적극 수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거미가 부른 '호텔델루나' OST, 지니뮤직 8월 1주차 주간차트 1위 icon'우리집' '벌새' '힘내리', 충무로 접수! 女아역배우 열풍 icon주미대사 이수혁-법무부 조국-보훈처 박삼득…靑 개각 발표 iconCGV아트하우스, 누벨바그 거장 '자끄 드미' 특별전...대표작 5편 상영 icon랭킹닭컴, 오늘(9일) '랭닭데이 썸머닭' 진행...여름시즌 경품 지급 icon철구, 원정도박 논란...BJ서윤·우창범 등 동행 "복귀 후 조사예정" icon마켓컬리 '저탄소 기획전'外...소비자 유혹하는 유통가 프로모션 4選 icon‘비긴어게인3’ 아말피 밤바다 버스킹...박정현 ‘미아’부터 헨리 ‘I LUV U’까지 icon‘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 “웹툰 재밌게 읽어, 망설임없이 선택할 수 있었다” icon방탄소년단, 韓 가수-해외 남성 아티스트 싱글 최초 日 레코드협회 '밀리언' 인증 icon‘미우새’ 김종국 父, 상남자 반전매력 뿜뿜...초절약 스토리 大공개 icon8人 업텐션, 8월22일 컴백확정...컴백 스케줄러 공개 '의미심장 로고' 기대UP icon이재록 만민교회 목사, ‘신도 상습 성폭행’ 징역 16년 확정 icon강다니엘 측 "악플러로 인해 극심한 고통, 엄중히 대응할 것"(공식) icon'예쁘장한 구오즈' 분식집 개업 전 노민우 붕대까지 감았다...위기 봉착 icon나경원, 조국 법무부 장관 내정에 “인권에 대한 인식이 잘못된 사람” icon'배틀트립' NCT 재민X제노, 부산 여행서 절친케미 폭발(ft.신동-수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