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날씨에 쇼핑 의욕마저 떨어지는 여름, 소비자의 의욕을 북돋기 위해 유통계가 나섰다. ‘必(필)환경’ 트렌드를 타고 저탄소 인증을 마친 농산물을 할인판매하는 마켓컬리부터 화제에 오른 삼성전자의 새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사전예약하면 각종 사은품을 제공하는 전자랜드까지, 4곳의 유통계 프로모션을 모았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 마켓컬리, ‘저탄소 기획전’

모바일 마트 마켓컬리는 오는 15일까지 저탄소 인증을 포함한 ‘농산물 인증제도’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저탄소 기획전’을 진행한다.

마켓컬리는 친환경으로 재배된 ‘무농약 조림용 감자’를 40% 할인하고 ‘유기농 고구마(달수)’는 15% 할인, 농장부터 식탁까지 유통 과정의 이력이 관리된 GAP 인증 ‘켐벨포도&거봉포도’는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저탄소 농업 기술로 재배된 저탄소 인증 ‘백도 복숭아’와 ‘하우스 감귤’은 30%, ‘피오네 포도’는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더불어 저탄소 인증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제조 시 탄소 배출량을 70% 이상 줄인 ‘슈가랩 에코백’을 증정한다.

사진=동춘상회 제공.

# 동춘상회, 공동구매 프로젝트 ‘박사찰옥수수’ 판매

라이프스타일샵 동춘상회는 공동구매 프로젝트 ‘동춘농장’을 연다. 9일 오전 열리는 동춘농장 첫 아이템은 용인 지역 안승윤 청년 농부의 ‘박사찰옥수수’다.

박사찰옥수수는 단맛이 강하고 알알이 터지는 식감이 좋은 찰옥수수 품종으로 기존 옥수수와는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쫀득한 찰기는 씹을수록 은은한 단맛을 내 강력하지만 일시적인 단맛에 그치는 다른 품종에 비해 기분 좋은 맛을 오랫동안 음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구는 당일 수확과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해 차원이 다른 신선함을 경험할 수 있다. 주문한 상품은 이달 19일 옥수수 밭에서 수확해 당일 일괄 택배 발송된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 롯데제과, ‘치토스 뮤지엄’ 이벤트

롯데제과는 독특한 모양의 치토스를 찾아 인증하는 ‘치토스 뮤지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1차, 2차로 나눠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차 이벤트는 9월 15일까지며 독특한 치토스 모양을 찾아 친필 사인이 들어간 사진과 함께 특정 문구의 해시태그를 남기면 20명을 선정해 치토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2차 이벤트는 9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이벤트 내용은 추후 별도 공지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1차, 2차 이벤트에서 각각 선발된 후보자 총 40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결승 진출자 14명을 선정한다. 결승 진출자 발표는 2차 이벤트 종료 후 진행될 예정으로 최종 투표 방법은 추후 고지된다. 1등(1명)에게 세계 유명 박물관을 볼 수 있는 여행권을 증정한다. 2등(3명)에게는 아이패드PRO3을 제공하며 3등(10명)엔 문화, 공연 상품권을 선물한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 전자랜드,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 프로모션

전자랜드는 9일부터 19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전자랜드 전국 매장을 통해 사전예약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10 전 기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예약고객은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단말기를 받아볼 수 있다.

전자랜드는 사전예약 후 이동통신사 개통을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개통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한정판 텀블러 2개와 음료 쿠폰 2개, KT 개통고객에게는 엠플러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와 베스킨라빈스 쿠폰을, LG유플러스 개통고객에게는 엠플러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자랜드는 갤럭시노트10 구매고객에게 삼성전자에서 마련한 사은품도 함께 제공한다. 구매고객은 ▲삼성전자 기어핏 ▲삼성전자 2세대 듀얼 무선충전기와 클리어 커버 ▲글랩(glap) 게임패드와 LED커버 등 사은품 3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사전예약 고객 전원에게 갤럭시 버즈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과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50% 지원 쿠폰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