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임수향 강한나 설인아 정인선, 화제성 끌어올리는 ‘예능 치트키’ 여배우

과거에는 배우들이 예능 활동을 하는데 있어 소극적일 때가 많았다. 작품 홍보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이상, 예능 이미지가 시청자나 관객들로 하여금 작품 몰입도에 방해가 될 수도 있다는 걱정 때문이었다. 하지만 예능의 포맷이 다양해지며 많은 배우들이 게스트 더 나아가서는 고정출연자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예능의 파급력이 워낙 세기 때문에 인지도가 수직 상승하는 것은 물론, 고정된 작품 이미지와는 또다른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

그러나 예능에 나온다고 모두가 긍정적인 효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자칫 과한 예능 욕심에 오히려 비호감으로 전락하거나, 불필요한 구설에 오르는 경우도 종종 있다. 반면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해 예능에 등장할 때마다 높은 화제성으로 주목받는 배우들이 있다. ‘실검 여신’이라고 불릴 정도로 등장만 했다하면 화제성이 폭발하는 여배우 4인방을 모아봤다.

 

♦︎ 임수향

사진=FN엔터테인먼트

‘신기생뎐’으로 단번에 주인공 자리를 꿰차며 화려하게 데뷔한 임수향. 파격적인 전개 속에서 임수향은 자신의 몫을 오롯이 잘 해내며 이후 ‘아이두 아이두’, ‘아이리스2’로 공중파 3사 드라마를 순차적으로 섭렵했다. 데뷔 이후 1년에 적어도 한 작품씩 꾸준히 해내고 있는 임수향은 예능에서도 누구보다 활발하게 활동했다. 2015년 ‘주먹쥐고 소림사’, 2016년 ‘손맛토크쇼 베테랑’ 그리고 지난해 ‘로맨스 패키지’ ‘미추리’ 시리즈에서 유연한 진행 실력까지 입증한 것.

최근에는 이에 힘입어 tvN ‘개똥이네 철학관’에서 이승철, 김준현, 정일훈과 함께 고정 진행자로 출연하고 있다. 임수향은 일일드라마, 미니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출연해온 덕에 세대를 아우르는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덕분일까. 외모가 주는 다소 차가운 이미지와 달리 예능에서는 몸을 불사르는 열정으로 매번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MBC ‘나 혼자 산다’ 출연에서는 ‘신기생뎐’  ‘아이가 다섯’ 이후 모처럼 성훈과 재회하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강한나

사진=판타지오

강한나는 2013년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서 파격적인 드레스로 이름을 알렸다. 첫 장편 주연 영화인 ‘순수의 시대’에서 역시 노출 연기가 있었고, 이후 작품들에서 악역으로 출연한 비중이 높았지만 이를 한번에 중화시킨 예능이 바로 ‘크로스 컨트리’였다. 강한나는 박예은, 김보형, 수란과의 여행을 통해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인간 강한나’의 매력을 선사했다.

하지만 강한나에게 높은 인지도를 선물한 예능은 바로 SBS ‘런닝맨’이다. 비록 게스트로 몇 차례의 단발성 출연이었지만 까칠하고 도도해보이는 인상과 달리 허당기 가득하고, 게임에 대한 의욕과 반비례하는 실수 연발로 웃음을 자아냈다. 자연스럽게 강한나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감도 높아졌고 최근에는 JTBC ‘혼족어플’을 통해 ‘혼라이프’를 공개하고 있다.

 

♦︎ 설인아

사진=위엔터테인먼트

2017년 ‘힘쎈여자 도봉순’으로 데뷔한 설인아는 빠른 시간에 인지도를 쌓아올린 케이스. 신인임에도 불구 ‘섹션TV 연예통신’ 안방마님으로 활약하며 방송감을 익혔고, 이후에는 강한나와 마찬가지로 ‘런닝맨’ 여신으로 불리며 주말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때문인지 일일극과 주말극, 그리고 미니까지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으로 진출하며 매 작품마다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아이돌 연습생 출신인 설인아는 예능에서 여러가지 개인기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지난 ‘런닝맨’ 출연에는 댄스학원 동기였다는 청하와 함께 커플 댄스 퍼포먼스로 화제가 됐다. 또 ’정글의 법칙’에서는 젊은 배우답게 유연하고 패기 넘치는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키켰다.

 

♦︎ 정인선

사진=싱글리스트DB

정인선은 앞서 언급된 배우들보다도 훨씬 더 긴 방송경력을 가지고 있다. 아역으로 데뷔해 줄곧 연기자로 임해왔던 정인선은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에서 순박하지만 엉뚱한 싱글맘으로 연예인으로 인생에 터닝포인트를 맞이하게 됐다. 탄탄한 연기력에 캐릭터의 매력까지 입혀지며 이전보다 큰 관심을 받기 시작한 정인선은 뜻밖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포텐’이 터졌다.

현재 김민교가 운영하는 싸와디밥의 전신이 된 태국포차에서 일하는 모습이 드라마 혹은 영화에서 보던 정인선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기 때문. 현재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고정 출연진으로 합류한 정인선은 한없이 순수하고 상냥한 미소 이면에 ‘할 말은 하는’ 단호한 성격으로 매 방송마다 화제가 되고 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MLB, 메가다운 얼리버드 프로모션...20% 즉시할인 icon말복맞이 ‘여름피부 보양엔 마데카21이닭’ 이벤트 icon쌤소나이트·러쉬, 타임스퀘어 지하1층 오픈...증정·할인 이벤트 icon‘불후의 명곡’ JK김동욱X전제덕, 임정수립 100주년 특집 ‘역대급 콜라보’ icon질스튜어트스포츠, 가을겨울 화보 공개...시티 스포츠룩 제안 icon엑소 레이, 캘빈클라인 첫 글로벌 앰배서더...언더웨어화보 탄탄복근 공개 icon'캠핑클럽' 뉴욕댁 이진, 남편♥ 꿀떨어지는 '스윗' 영상통화 공개 icon여성 시청자, 장르물 ‘WATCHER(왓쳐)’ 열풍 주도했다 icon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총감독-프로그래머 추천작6 공개 icon한샘, 8월 한샘몰 앱서 ‘출첵’ ‘타임딜’ 이벤트 풍성 icon[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 7...‘오롯한 소고기 미역국’ 外 icon"애니부터 공포물까지"...폭염, 홈캉스족 위한 넷플릭스 야심작 5 icon'나혼자산다' 임수향, 노래방서 차원이 다른 하이텐션으로 댄스 버닝 '불금 예고' icon태양에 당당히 맞서는 남성...자외선차단 멀티제품 출시 후끈 icon'의사 요한' 롤모델 지성-츤데레 황희, 극과극 매력으로 女心 공략 icon[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 6...'햄트위스틱' 外 icon'우아한 가(家)' 공현주, 2년만에 컴백...쇼윈도에 갇힌 재벌가 며느리 役 icon'호텔델루나' 이도현은 왜 이지은을 배신했을까..."섣불리 추측 X" icon추석극장가 韓영화 접수?...대목잡기 나선 한가위 개봉예정작 6 icon젤리피쉬 측 "베리베리 동헌 부상, 컨디션 회복 중...음방·사인회 불참"(공식) icon‘블레이드’ 웨슬리 스나입스, 2019 CHIMAAFF 참석 확정!…26일 내한 icon‘힙합왕’ 이호원 “한국 최초의 힙합드라마에 참여해서 영광” icon‘의사 요한’ 지성-이세영, ‘선천성 무통각증’ 이후 냉랭 맞대면...무경우 태도에 대한 분노? icon선미 측 "악의적 비방·허위사실 유포 악플러에 법적대응 준비중"(공식) icon‘프로듀스X101’ 이세진, 단독 팬미팅 전석매진! 뜨거운 호응에 1회차 추가 icon위너·현아·김재환 등 '2019 KAF 콘서트', 25일 최종 라인업 공개(공식) icon[포토] ‘멜로가체질’ 천우희-안재홍 “5년만에 멜로로 재회, 달라진 건 나이?” icon몬스타엑스, 11일 월드투어 美 LA공연...V라이브로 생중계 '신곡 공개' icon[포토] ‘멜로가체질’ 한지은 “1600만 배우 공명, 함께 연기해서 영광” icon'암전' 서예지 "'배려의 아이콘' 진선규, 욕 애드리브에 많이 놀라셨다" icon[포토] 천우희-한지은-전여빈-안재홍-공명, ‘멜로가체질’ 오늘(9일) 첫방송 icon'보복운전 혐의' 최민수에 징역 1년 구형... icon최송현 측 "다이버 강사와 열애 중, 결혼 언급은 조심스러워"(공식)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