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7월 9일부터 2019년 8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713만 670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 379만 4990개와 비교하면 6.41% 줄어들었다.

1위를 차지한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는 참여지수 60만 440 미디어지수 221만 248 소통지수 164만 2656 커뮤니티지수 276만 1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만 4998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20만 5136와 비교해보면 1.27%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2만 8888 미디어지수 293만 2992 소통지수 190만 9385 커뮤니티지수 205만 1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2만 2359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29만 6055 와 비교해보면 10.84% 하락했다.

3위는 최근 새 앨범으로 컴백한 ITZY(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있지)가 차지했다. ITZY 브랜드는 참여지수 61만 1388 미디어지수 387만 9192 소통지수 138만 1019 커뮤니티지수 120만9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만 2567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0만 7706와 비교해보면 220.36% 급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지효, 모모, 열애"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하다, 준비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다. 지효는 최근 솔로가수로 돌라온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과 열애를 인정했다. 지효에 이어 열애설에 휩싸인 모모는 김희철과 절친한 선후배 사이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2019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블랙핑크, ITZY, 레드벨벳, 아이즈원, 소녀시대, 공원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우주소녀, 러블리즈, 티아라, 여자친구,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AOA, 에이프릴, 걸스데이, 피에스타, 세러데이, 네이처, 베리굿, EXID, 위키미키, 이달의 소녀, 버스터즈, 에프엑스, 드림캐쳐 순이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