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예년보다 빠른 추석을 앞두고 신세계백화점이 1인가구, 반려동물, 미세먼지 등 트렌드와 이슈를 반영한 상품출시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명절 선물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24일 동안 신세계 전 점에서 예약판매를 한 뒤 26일부터 본 판매가 이뤄진다. 올해 추석 선물세트는 다채로운 구성을 자랑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1~2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이다. 가정간편식이나 반조리 식품이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정육, 수산 등에서 소포장 상품을 지난 추석보다 30% 더 늘렸다.

새롭게 출시한 ‘간편 미역국 세트’(5만원)는 소고기, 새우, 황태 등 3가지 종류의 미역국을 간편하게 끓여먹을 수 있는 소포장 제품이다. 선물세트 안에 국물용 다시팩과 레시피까지 함께 들어있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가정간편식이다.

연어, 고등어, 새우, 관자를 각각 소포장한 ‘간편 수산물 세트’도 확대했다. 100세트 한정으로 준비했다. 명절 단골 선물인 전복도 간편하게 산소포장으로 선보인다. 10만원대로 만날 수 있는 ‘신세계 활전복’은 선도를 유지할 수 있게 산소포장해 배송지역을 넓혔다.

한우 등 정육에서도 소포장 제품을 강화했다. 올해 처음으로 간장 양념이 된 ‘광양식 한우 불고기’를 200g씩 나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특히 찜보다는 구이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구이용 고기를 30% 더 늘렸다.

1~2인 가구와 젊은 세대를 겨냥한 ‘DIY 막걸리 세트’는 막걸리 분말에 물을 섞어 이틀간 숙성 시키는 제품으로 필요할 때마다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수제 맥주처럼 집에서 소비자가 직접 만들어먹는 막걸리로 재미까지 더했다. 4병 1세트로 구성했으며 5만원이다.

반려동물 가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선물도 등장했다. ‘동결 건조 견/묘 세트’(각 7만원) 간식은 민물장어, 홍합 등 다양한 수산물을 재료로 프리미엄급으로 제작했다. 또한 올해 미세먼지가 전국민적 관심사로 떠오른 만큼 관련 건강식품을 배치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은 도라지 숙성액, 도라지 조청 등은 물론 도라지 배즙 등 다양한 제품을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면역력 강화에 탁월해 천연 항생제로 불리는 프로폴리스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콤비타 프로폴리스 종합 선물세트’는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치약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세먼지로부터 목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정상가 8만6000원의 상품으로 추석 예약판매 기간만 4만5000원에 판매한다.

소위 ‘명품’에 대한 관심은 명절 선물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하나를 먹더라도 제대로 먹겠다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프리미엄급 제품도 지난 설에 비해 20% 더 늘었다. 새롭게 선보이는 5스타 육포는 1++ 등급 한우로 만들었다. 다른 육포를 앞다리살로 제작하는 것과 달리 이번에 채끝과 우둔 부위를 썼다. 기존에 비해 부드럽고 풍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80g 단위로 소량 진공 포장 했으며 10팩으로 구성했다.

견과에서도 프리미엄이 돋보인다. 국산 잣, 호두를 상위 1%로 선별했으며 우도 땅콩으로 차별화를 했다. 곶감 역시 기계가 아닌 사람 손으로 일일이 깎아서 준비했다. 알당 120g의 특대봉 곶감으로 3.6kg에 25만원이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