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철을 맞아 강한 자외선과 더운 날씨를 피하기 위한 물놀이가 한창이다. 물놀이 시 장시간 자외선 노출은 피부노화, 각종트러블, 일광 화상 등의 피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그늘 한점 없는 바다에서 파도와 맞서는 서퍼들은 한여름 내내 태양 앞에서 당당하다. 여름철 뜨거운 햇빛의 자외선을 피할수 없다면 서퍼처럼 당당하게 태양을 즐길 자외선차단 노하우를 살펴보자.

사진=unsplash

하와이에서는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유기적 자외선차단제 유통, 판매 금지법안이 통과됐다. 화학성분이 적고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기자차’ 선크림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라이크아임파이브의 '마일드 선스크린(SPF 50+ PA++++)'은 무기자차로,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순한 제품이다. 무기자차 단점을 보완, 백탁이 없고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뽀송하게 마무리된다.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 판정을 받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라이크아임파이브, 리얼베리어 제공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모이스처 선크림’은 무기 자외선차단제의 단점인 백탁과 발림성을 개선한 촉촉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화장을 해도 들뜨거나 건조해지지 않으며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크림을 바른 듯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피부장벽 보호 선크림이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장시간 바다에서 서핑을 즐기다 보면 꼼꼼히 바른 자외선 차단제도 물에 씻겨 나가기 마련이다.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이에 물에 젖은 피부를 닦아 내지 않고 덧바르기 편한 스틱 타입과 스프레이 타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닥터지 제공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쿨링 선 스프레이’는 유기자차와 무기자차의 장점을 담은 유무기 혼합 자외선 차단제로 UVA와 UVB 이중 차단 효과에 PA++++를 적용해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을 갖췄으며 캘리포니아 알로에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하와이 대표 꽃인 히비스커스 및 노니 성분과 해양 심층수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뭉치거나 끈적임이 없으며 넓은 분사각의 스프레이 타입으로 외출 시 몸 전체에 뿌리면 간편하게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스틱은 100% 무기자차 선스틱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피부 표면에서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순한 미네랄 안심 필터를 사용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병풀 추출물과 특허 받은 복령추출물이 함유돼 건조에 의한 가려움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영유아는 물론 민감한 피부의 온 가족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휴대가 용이한 스틱 타입이라 위생적으로 덧바르기 좋다.

사진=달바, 듀크레이 제공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은 화해 지정 20가지 주의성분 0개, 알레르기 주의성분 0개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선크림으로, 촉촉하면서도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발림성과 흡수력이 빼어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뷰티패션 매거진 싱글즈 에디터픽 수상부터 화해 화장품 설문회까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듀크레이 ‘멜라스크린 UV 라이트 SPF50+ PA+++’는 햇볕에 노출 후 맑은 피부톤 개선을 도와준다. 메이크업 전 피부를 정돈하는 프라이머 기능을 겸비해 매끈한 피부결 연출을 돕는다. 단 4개의 필터로 피부에 자극 없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자외선으로 인한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저자극 포뮬라 및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백탁 현상 없는 투명한 포뮬러가 가볍게 펴 발리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드라이터치 질감이다. 아침에 한 번만 발라도 하루 종일 자외선 차단 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