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시즌에 멀리 떠나는 대신 집이나 도심 속 호텔에 머물며 휴식을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족이 늘고 있다. 실제로 최근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이 직장인 1744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4명 중 1명은 여름휴가를 떠날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마이사이더(My Sider·나를 중심으로 하는 사람)'로 표현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자신의 취향과 니즈에 집중하기 때문인데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떠난다 해도 자신이 가장 편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집이라면 '홈캉스'를 선택한다. 휴가철 집에서 홈스토랑, 홈카페, 홈시네마 등을 즐기며 완벽한 스테이케이션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코멕스산업 제공

요리를 도와주는 아이템과 함께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레스토랑에서 맛볼 법한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코멕스산업의 ‘지금은 렌지타임’은 140℃까지 사용 가능한 내열 소재로 출시된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다. ‘에그(340ml)’, ‘라이스(380ml)’, ‘수프(800ml)’, ‘누들(1.2L)’, ‘패밀리(2.6L)’ 등 5종 용량이라 전자레인지만으로 다채로운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한식과 양식 등 44가지의 전자레인지 요리 레시피북을 제공하며 뚜껑을 열지 않고 스팀홀만 열어 조리하도록 개발돼 재료의 수분을 유지해준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도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조리 가능하다. 비비드한 레드와 화이트 컬러의 디자인으로 조리 후 별도의 용기에 옮겨 담지 않고 식탁 위 테이블웨어로 연출해도 손색없다.

사진=코멕스 제공

홈스토랑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플레이팅도 중요하다. 코멕스 ‘소나무 숲에서 온 도마’는 얇은 두께에 세련된 우드 컬러와 디자인으로 플레이팅 도마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테두리 홈이 있는 앞면이나 심플한 디자인의 뒷면으로 메뉴나 취향에 따라 연출할 수 있다.

도마 본연의 기능도 뛰어나다. 천연 소나무에서 추출한 우드페이퍼 48장을 압축해 만든 자연친화적인 제품이며 황색포도상구균·살모넬라균 항균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내열 온도가 175℃로 높아 식기세척기 사용 및 열탕 소독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이다. 내구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색과 냄새 배임에 강하고 건조 또한 빠르다. 모서리에는 논슬립 패드를 부착해 미끄럼을 방지하고 바닥 면 오염을 최소화하는 등 사용 편의성도 높인 제품이다.

사진=네슬레 제공

홈캉스를 즐기며 카페 못지 않은 퀄리티의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커피 머신이 필수다. 네슬레의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캡슐 커피 머신 중 유일하게 콜드 버튼을 탑재해 더운 여름철 아이스 커피를 즐기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최근 출시된 신제품 ‘에스페르타’는 일반적인 캡슐 추출 방식 외에 2가지 전문가 모드를 제공한다. ‘드립커피 브루잉 모드’로 추출한 커피는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의 트렌디한 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 부스트 모드’로 추출한 커피는 진한 원두 향과 깔끔한 뒷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사진=한국엡손 제공

힐링 타임을 즐기는 홈캉스 필수 아이템으로 빔 프로젝터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엡손의 미니 홈프로젝터 ‘EF-100시리즈(모델명 EF-100W/EF-100B)’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거실, 침실, 주방 어느 장소에서나 사용 가능하다.

최대 150인치 대화면까지 투사 가능하며 밝기 손실 없이 원하는 각도에서 이미지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크기는 가로 210mm, 세로 230mm, 높이 92mm에 2.7kg으로 3LCD 프로젝터(500lm 이상) 중 세계에서 가장 작다. 이동이 간편해 따로 설치 없이 테이블에 두고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구글 크롬캐스트 호환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등 각종 동영상을 간편한 연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로지텍코리아 제공

무료할 때 게임삼매경에 빠지면 심심함도 덜어내고 스트레스 지수도 낮춘다. 로지텍 코리아의 최신 게이밍 헤드셋 ‘PRO X’와 ‘PRO’는 세계적인 e스포츠 선수들과의 협업을 통해 설계 및 개발됐다. 장시간 훈련과 실전을 견딜 수 있는 편안한 착용감과 강한 내구성, 뛰어난 오디오 품질, 정확한 의사소통을 위한 마이크와 스트리밍 기능 등 프로게이머들이 요청한 피드백을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했다. 블루 보이스 성능은 실시간 마이크 효과 필터 옵션을 제공해 더욱 생생하고 전문적인 음성 통신을 가능케 한다.

말복을 맞아 근사한 보양식 한상을 차려보면 어떨까. 독일 주방용품 브랜드 WMF는 삼계탕, 갈비탕, 연포탕 등 여름 보양식을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어주는 ‘퓨전테크’를 제안한다. 빠른 열전도와 열보존으로 조리시간을 단축시켜 식재료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며 바닥부터 옆면까지 열이 고르게 분배돼 음식을 골고루 조리할 수 있게 해준다.

사진=WMF 제공

또한 조리 시 방출되는 원적외선이 국물에 있는 물 분자와 맛을 내는 각종 성분의 분자를 짧은 시간 고루 섞이게 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다. 천연 미네랄 소재로 만들어져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단단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무쇠주물보다 가벼워 매일 사용하기 편리하다. 로즈쿼츠, 플라티늄, 다크브라스, 블랙 등 4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 낮은 양수냄비 20cm, 24cm ▲ 높은 양수냄비 20cm, 24cm ▲편수냄비 16cm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