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마다 선물고민은 마치 숙제처럼 다가온다. 물론 인사치레를 위해 ‘기본템’으로 성의 표시를 할 때도 있지만, 조금이라도 더 상대방에 대한 배려나 마음이 돋보이는 선물을 고심하는 순간이 있기 때문. 의미마저 퇴색시키는 획일적인 선물구성이 아닌 진심을 전하는 명절선물을 고민한다면 이색적인 카테고리에 주목하자. 홈뷰티족을 겨냥한 미용제품부터 생활에 도움이 되는

 

◆ 이마트24, 올해 키워드는 ‘건강’

이마트24는 이른 추석을 대비해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샤인머스켓세트를 비롯해 태국골드망고세트, 건조과일을 물에 타서 먹도록 보틀과 건조과일을 세트로 구성한 데일리후룻츠워터세트 등 이색과일 세트를 준비했다.

또 여러 가지 지출이 많은 추석이라는 점을 고려,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한 노력이 눈길을 끈다. 2+1, 5+1, 7+1, 9+1, 10+1, 가격 할인 등 70여종의 다양한 덤증정도 마련했다.

특히 휴럼홍삼정스 등 휴럼 건강기능식품 4종과 광동의감쌍화, CJ한뿌리흑삼 등 6종의 건강제품이 구성됐다. 일상에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CJ한뿌리인삼/홍삼/마 등 한뿌리 시리즈 3종과 웅진장쾌삼발효홍삼력 등은 2+1으로 가성비까지 갖췄다.

 

◆ CU, 활용도甲 가전제품

CU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전제품 10여 종을 추석 선물로 선보인다. 고화질 영상을 즐기는 홈시어터족을 위한 백셀 UHD TV 49인치, CA(Clean Air)마크, 아토피 안심마크 획득한 위니아 공기청정기, 홈케어 디바이스로 관심이 높은 퓨리스킨 LED 마스크 등 인기 아이템을 엄선했다.

필수 주방 기구로 자리잡은 에어프라이어와 시계처럼 간편하게 착용하면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밴드 등 가성비가 높기로 입소문 난 브랜드의 상품들을 인터넷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다.

또 추석 기간 동안 장기 렌터카 접수 대행 서비스도 반짝 운영된다. 해당 서비스는 점포에 비치된 카탈로그를 참조해 점포에서 서비스 접수를 하면 해피콜 방식으로 상담이 진행된다. CU를 통해 장기 렌터카 서비스를 접수하면 매월 정기 순회 점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 미니스톱, 하비슈머를 위한 취미-여가용품

편의점 미니스톱은 소비의 가치를 자신에게 두는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에 맞춰 만족도 높은 프리미엄 상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가전상품, 장기렌터카 서비스, 반려동물 상품 등 맞춤형 상품들을 대폭 확대했다.

하비슈머를 위한 취미, 여가 상품이 이 중 하나. 캘러웨이 에픽 플래시 드라이버, 워버드17 백세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등 골프용품을 비롯해 캠핑장비, 나들이 상품을 미니스톱에서 만날 수 있다.

또 프리미엄 상품으로 트롬스타일러 S5BB, DIOS 와인셀러 8병, 다이슨 무선진공청소기 V7 플러피플러스같이 생활의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여주는 가전제품과 반려동물을 위한 안락벙크베드, 고양이모래세트 등을 마련했다.

 

◆ 세븐일레븐, 이제 상차림도 밀키트!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알뜰하면서도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한 제품 라인이 눈길을 끈다. 간소해지는 명절 문화 추세에 따라 간단한 조리만으로 푸짐한 상차림이 가능한 밀키트세트를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밀키트 한가위세트'는 별도의 식재료 구매 없이 선물세트 내 구성품으로 간편하게 명절 상차림을 할 수 있다. 불고기 전골, 소고기 버섯잡채 등 인기 명절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가위한상세트', '한가위반찬세트', '한가위한꾸러미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명절 베스트 상품인 정육 선물세트를 1인 가구에 맞게 소포장으로 선보인다. 구이용으로 인기가 많은 살치살, 부채살, 토시살로 구성된 '드라이에이징 특수부위세트'와 스페인 고품질 돼지고기 '이베리코세트' 등을 판매한다.

 

 

◆GS25, 홈뷰티족을 위한 실속형 상품

편의점 GS25는 올해 추석을 맞아 GS리테일의 한우 브랜드인 우월한우를 사용한 프리미엄 정육세트와 생물 랍스터세트, 각종 과일세트 등의 농수축산물을 비롯해 통조림, 수제햄으로 구성된 가공식품, 주류, 위생용품, 건강식품, 가전제품을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채롭게 구성해 총 700여종에 달하는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목을 끄는 이색 선물세트로는 순금 코인, 순금 액세서리, 황금 소주잔 등이 있으며, 최근 붐이 일고있는 홈뷰티족을 대상으로한 LED마스크와 필(必)환경 시대에 늘고있는 텀블러족의 니즈를 반영한 명품 텀블러인 하이드로플라스크 세트 등이 있다.

최근 SNS에서 화제를 끌고 있는 ‘클럭(Klug)미니마사지기세트’와 퓨어썸 샤워기+필터세트도 선물세트로 구성해 소셜쇼퍼들의 눈길 또 한 사로잡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