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잡/재테크
청춘공방, ‘프리타임 잡’ 개최...진정 내가 원한 일 탐구

대학생문화기획단 청춘공방이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촌 창천문화공원에서 ‘프리타임 잡(Free Time Job)’을 개최한다.

사진=청춘공방 제공

청춘세대가 사회적 억압으로부터 벗어나도록 돕고자 기획한 행사로 나만의 가치, 자유 등의 키워드로 청년문제를 고민해온 청춘공방의 일곱 번째 프로젝트다.

‘프리타임 잡’은 취업문제로 사회에서 요구하는 가치만을 따라갈 수밖에 없는 20대 청춘들을 대상으로 한다. 사회적으로 정해진 가치를 대변하는 ‘파트타임 잡’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사회적 가치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자신만의 가치를 찾는 행위를 의미한다. 청춘공방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춘들이 ‘진정 내가 원했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찾을 수 있는 하나의 단서를 얻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구직’을 콘셉트로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다. 자신을 억압하는 사회적 틀을 직면하는 ‘파트타입잡 그만두기’, 이를 극복하는 ‘win it 부서 탐방하기’, 자신을 되돌아보는 ‘love it 부서 탐방하기’, 다양성이 있음을 보여주는 ‘vary it 부서 탐방하기’, 마지막으로 자신의 선택에 대한 자신감을 선언하는 ‘프리타임잡 지원하기’ 등 총 5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리타임 잡’은 서울시 청년허브가 주관하는 청년참 후원으로 진행되며 사회적 기업 담쟁이 아이엠의 ‘친환경 탈취제’가 부스 체험자들에게 제공된다.

‘청춘의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하는 청춘공방은 ‘남이 아닌 나의 기준으로 고민하고, 발견하고, 도전하자’는 목표로 창단된 대학생 문화기획단이다. 지난 2017년 9월 ‘Dream Blossom Festival’ 개최를 시작으로 'Re: 선택의 미로' 전시회, 아파트대책위원회, 하현달(하루의 끝에 현실을 내려놓고 달리다) 등 총 여섯 번의 행사를 주최한 바 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