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혐한 방송 논란'의 불똥이 DHC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유미에게 번지자, 정유미 측이 소속사를 통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12일 소속사 에이스팩토리 측은 "당사는DHC 본사 측 망언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 DHC KOREA와 정유미의 뷰티 모델 계약을 2018년에 체결했다. 정유미 SNS에 게재된 DHC제품 사진은 기존 광고 계약에 포함된 조항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이번 DHC 본사 측 발언에 중대한 심각성을 느껴 정유미의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 정유미 SNS 내 DHC 관련 게시물도 삭제한 상태"라며 "더불어 해당 기업과의 재계약 역시 절대 없을 것임을 알려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0일 일본 화장품 회사 DHC의 자회사 'DHC 텔레비전'의 시사토크 프로그램에서 일부 패널들이 한국의 불매 운동과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을 비하하고, 일본이 한글을 만들어서 배포했다는 등의 역사 왜곡 발언을 쏟아낸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이후 DHC 모델로 활동중인 정유미의 SNS에는 "재계약하지 말아라", "모델 활동 중단해라", "DHC 모델 계속하나요?" 등의 누리꾼들의 댓글이 쏟아졌다.

이와 관련 정유미 소속사 측 역시 해당 사안을 잘 알고 있으며, 욕설과 비난까지 쏟아지고 있어 정유미 본인도 힘들어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한편 현재 일본 DHC와 DHC 코리아 측은 이와 관련 별다른 입장을 보이지 않고 있으며, DHC 제품을 한국 시장에서 퇴출해야 한다는 불매운동 여론이 SNS를 통해 확산하고 있다. 서경덕 교수 역시 유감을 표하며 SNS 불매운동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