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최고의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엑시트’(감독 이상근)가 개봉 14일째인 8월 13일 누적 관객수 600만을 돌파했다.

‘엑시트’는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13일 오전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개봉 3일째 100만, 4일째 200만, 6일째 300만, 8일째 400만, 11일째 500만 관객 돌파에 이어 3일 만에 파죽지세로 600만 관객까지 돌파한 것이다.

이에 ‘엑시트’의 흥행 주역들인 조정석, 임윤아, 김지영, 강기영, 이상근 감독은 영화 속 슬기로운 재난탈출기 소품인 고무장갑을 활용해 재기발랄한 600만 관객 인증샷과 영상을 남겼다. ‘엑시트’는 대형 쓰레기봉투, 지하철 비치 방독면, 고무장갑, 포장용 박스 테이프 등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소품을 활용한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재난 탈출기를 선사해 대한민국 관객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이에 배우들은 노란색 고무장갑을 들고 재치 있게 인증샷을 촬영해 눈길을 끈다.

파죽지세로 600만 관객까지 돌파한 흥행 고공 클라이밍중인 ‘엑시트’는 선정적이거나 잔인한 화면 대신 스릴감 넘치는 액션 장면과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유머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무더운 여름에 극장으로 피서 나들이를 떠난 가족, 연인, 친구들끼리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작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경쟁작들인 ‘봉오동전투’와 ‘브링 더 소울: 더 무비’ ‘마이펫의 이중생활2’ 등을 모두 제치고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으며 개봉 3주차에도 외화 블록버스터 시리즈 ‘분노의 질주: 홉스 앤 쇼’와 예매율 경쟁을 벌이며 한국영화 예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영화는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하는 청년백수 용남과 대학동아리 후배 의주의 기상천외한 용기와 기지를 그린 재난탈출 액션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