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선녀들-리턴즈' 전현무 "김종민 천재설? 묵직한 한마디 기대하세요"

전현무가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에 합류한 김종민에게 큰 기대를 걸었다.

사진=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제공

전현무가 8월 18일 첫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로 또 한 번 시청자들에게 역사 탐사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선녀들’은 시즌1-해외 편, 시즌2-한반도 편의 연이은 성공에 이어, 국내 편인 ‘선녀들-리턴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엔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역사를 찾아 나가게 된다.

전현무는 ‘선녀들’과 시즌2부터 함께해 온 멤버다. 전현무는 ‘선녀들’에서 특유의 진행 능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유병재와 ‘주입식 교육’의 산증인(?) 케미를 만들며 웃음 활약을 펼쳤다. 전현무에게 다시 시작된 역사 여행에 함께하는 소감을 들어봤다.

사진=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제공

# “김종민 천재설, ‘선녀들-리턴즈’로 확인해달라”

딱딱하게만 생각했던 역사를 쉽고 재밌게 풀어내는 것이 ‘선녀들’의 강점이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바로 멤버들이 만들어내는 케미다. 설민석, 전현무, 유병재 등 기존 멤버들에 더해진 김종민의 합류는 예능적 재미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전현무는 “김종민이 천재인가 바보인가는 아직도 끊기지 않고 있는 예능계 화두다. 단언컨대 김종민 천재설에 가장 큰 근거가 될 방송이 ‘선녀들’이다. 유병재와 저의 지식 배틀은 이번에도 이어지게 된다. 우리 둘의 싸움을 한 방에 잠재우는 지식 사냥꾼이 바로 김종민이다. 엉뚱한 이야기들 사이사이 본질을 꿰뚫는 묵직한 한마디를 기대해주시길”이라고 전했다.

# “요즘처럼 역사 공부가 절실할 때가 또 있을까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쁜 MC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전현무는 바쁜 중에도 역사 공부를 해오는 열정적인 모습으로 멤버들 사이 ‘지식 사냥꾼’으로 불리고 있다고 한다. 그는 “요즘처럼 역사 공부가 절실할 때가 또 있을까요?”라고 운을 떼며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대화’라는 말이 가장 와닿는 요즘을 살고 있습니다. 과거 우리의 역사가 오늘날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커서 그 소중한 교훈을 시청자분들과 공유하고 싶었다”며 ‘선녀들-리턴즈’에 출연한 이유를 설명했다.

사진=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제공

# “역사 속에서 찾은 교훈, 우리에게 큰 도움될 것”

‘선녀들’은 역사라는 콘텐츠를 통해 다른 예능과는 차별화된 재미, 선한 영향력을 전하며 호평을 받았다. 전현무가 생각하는 ‘선녀들-리턴즈’를 꼭 봐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는 “우리 ‘선녀들’은 전국을 다니며 역사 속에서 그 교훈을 찾으려 한다. ‘선녀들’이 분명 이 시점에서 문제의 해법을 찾는 데 큰 기여를 해줄 수 있을 거라 믿는다. 꽤 설득력 있고 유의미한 해법이 역사를 통해 전달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는 8월 18일 오후 9시 5분에 첫방송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같이 펀딩’ 유준상 “모두의 마음에 태극기가 펄럭이길” 뜨거운 눈물 icon캐리 람, '송환법 반대' 시위대 비판 "홍콩 최악의 상황으로 몰아넣고 있다" icon'웰컴2라이프' 정지훈, '서지혜 실종사건' 진실 추적 "수사 전략 전면 재수정" icon‘열여덟의 순간’ 옹성우♥김향기, 영화관 스킨십 0.5초 전! 첫 데이트 icon'라스' 김규리, 지난해 배우 은퇴 고민...新분야 전향 계획에 MC들 깜놀 icon‘컴백’ 김동률, 피아니스트 김정원과 15년만에 협연 iconB.A.P 힘찬, 추행피해 주장女 공갈혐의로 검찰 송치 icon전북현대, 16일 울산전서 '희망나비 팔찌' 착용...'나눔의집' 815만원 기부 icon조국 후보자 "사노맹 사건? 할말 많지만 인사청문회서 답하겠다" icon"대한 독립 만세!" 열기 후끈...국내외 '제74주년 광복절' 행사 icon‘미스터 기간제’ 클래스 다른 학원스릴러...시청자 PICK 4 icon불쾌지수 폭발하는 8월! 매드포갈릭 카톡 선물로 나누는 ‘여름의 맛’ icon박재범X사이먼 도미닉, 2019 PNC 파이널 축하공연 장식...대회 열기 후끈 icon권태은, ‘프로듀스X101’이 띄운 떡잎 파란 모델돌 icon홍준표, 文대통령에 또 ‘쪼다’ 발언 “날씨보다 더 화나고 짜증스럽다” icon'우리집' '블루노트' 애프터', 영화 감동 그대로! '소장각' 스페셜 굿즈 icon금동현 측 “바이나인, 9인 체제일 때만 합류할 예정” [공식] icon무더위 이긴 축구 열기!...K리그, 지난 시즌 총 관중수 124만 돌파 예고 icon‘별 헤는 밤’ 김영철, 윤동주 유고 시집 보존 정병욱 가옥 방문 icon‘컬투쇼’ 정해인, 반전 주량? 김고은 “술 잘 마셔…취한 모습 안 보여줘” icon이재오 전 의원, ‘반공법 위반’ 47년 만에 무죄 선고 icon‘덕화다방’ 전영록, 갑자기 잠수? 이덕화 아내 김보옥 “더는 못 하겠다” icon탈북민 모자, 아사 가능성有…“집에 식료품 다 떨어져” icon김필, SBS ‘애프터클럽’ 금요일 DJ로 합류…16일 첫 방송 icon‘한끼줍쇼’ 테이 “2시간 만에 라면 12봉지 먹어봤다” icon‘비디오스타’ 김세연, 2019 미스코리아 眞 위엄 “작년부터 예뻐졌다” icon‘컬투쇼’ 정해인 “이영자 맛집 족보, 집 금고에 보관하고 있다”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