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식단도 각별히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운동 전후로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운동 중 탈수를 예방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영양을 더해줘야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다. 가볍게 마시고 운동 전후 수분, 포만감, 영양을 채워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음료를 소개한다.

# 운동 중 수분 손실 방지, 수분 보충 음료!

운동 중에는 땀으로 급격한 수분 손실이 일어날 수 있어 운동 전후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운동 전에는 500~600ml, 운동 중에는 15분마다 120~150ml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맹물을 마시기 꺼려진다면 가벼운 맛에 전해질, 미네랄 등이 풍부한 스포츠음료나 깔끔한 향과 맛의 차음료를 마셔주는 것이 좋다.

코카-콜라사의 ‘파워에이드’는 땀으로 배출되기 쉬운 나트륨 이온과 칼륨 이온, 칼슘 이온, 마그네슘을 빠르게 보충할 수 있는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이 특징이며 비타민B(B3, B5, B6)도 함유하고 있다. 특히 240ml 캔 제품은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야외 스포츠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저칼로리(24kcal/240ml) 제품으로 열량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최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을 파워에이드 모델로 발탁하고 ‘파워의 끝에서 파워가 시작된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고 있다.

웅진식품 ‘자색으로 잘빠진 옥수수수염차’는 기존 옥수수수염차에 자색옥수수를 더한 제품이다. 안데스 산맥에서 생산되는 페루산 자색옥수수를 원료로 사용했다. 항산화 효과로 노화 방지를 돕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돼 있다. 자색옥수수에 몸 붓기 해소와 이뇨 작용에 탁월한 옥수수수염이 더해져 더욱 진하고 구수한 맛을 즐기며 수분 보충이 가능하다.

코카-콜라사가 새롭게 선보인 ‘토레타! 로즈힙워터’는 500ml 기준 32kcal로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다. 피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층을 위해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수분’이라는 콘셉트로 로즈힙 추출물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로즈힙 추출물의 상큼한 맛으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수분이 손실되기 쉬운 무더위로부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 무리한 운동 중 근손실 막기, 단백질 보충 음료!

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고자 하면 단백질 보충이 필수다. 닭가슴살이나 연어, 오징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단백질 음료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영양을 더하고 근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부족한 단백질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125ml 용량 기준 단백질 8g과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 1000mg 외에도 미네랄, 비타민 등이 함유돼 있다. 누구나 거부감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7가지 곡물과 견과류(수수, 조, 율무, 현미, 땅콩, 호두, 보리)를 첨가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더했다. 액상형 파우치 형태로 출시돼 컵에 따라 마시거나 제품 그대로 개봉해 바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안홈케어뉴트리션에서는 단백질 음료 ‘프로틴뷰티 깔라만시맛’과 ‘프로틴뷰티 사과맛’의 2종을 롯데마트 전용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과일주스 형태의 프로틴 음료로, 핵심 원료인 분리유청단백질은 1일 권장량의 20%에 달하는 11g이 함유돼 있다. NAG와 비타민 B6, B12 등 4종이 들어있어 탄력 있는 몸매와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 운동 후 견과류, 곡물 함유한 포만감 충전 음료!

오랜 시간 격한 운동을 마치고 난 뒤에는 허기짐을 느끼기 쉽다. 이때 고열량 음식을 섭취하거나 과식을 하게 되면 소화불량 등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견과류나 곡물 등이 담겨 든든히 포만감을 채울 수 있는 음료를 간편하게 섭취해보길 바란다.

코카-콜라사의 아데스는 식물성 원료인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주원료로 만든 씨앗 음료다. 아몬드의 영양소 및 비타민E 등이 담겨 있어 아침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적합하다. 허기진 운동 전후나 바쁜 출퇴근길, 늦은 밤 출출할 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유당불내증 등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다. 210ml로 출시됐으며 아몬드의 깔끔한 맛을 살린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더한 ‘아데스 아몬드 초콜릿’ 2종으로 구성됐다.

푸르밀은 그래놀라를 더해 건강하게 즐기는 한끼 대용 컵 발효유 ‘그래놀라 플레인’과 ‘그래놀라 딸기’를 출시했다. 상큼한 발효유에 그래놀라를 담아 맛있게 즐기며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유산균이 풍부한 발효유와 식이섬유를 함유한 그래놀라가 장 건강 관리와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다. 부드럽게 씹히는 그래놀라의 식감으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 식사대용으로도 좋다. 패키지는 컵 타입으로 출시돼 휴대가 간편하고 빨대가 부착돼 내용물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