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토픽
성인남녀 4명 중 3명 ‘광복절에 태극기 게양하겠다’

내일 8.15 광복절을 맞아 성인남녀 4명 중 3명은 태극기 게양 의사가 있었고, 일부는 SNS 게양으로 대체하겠다고 답했다.

사진=인크루트 제공

제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인크루트가 알바콜과 함께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1041명을 대상으로 ‘광복절 태극기 게양계획’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태극기를 달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77%에 달했다. 참여자 4명 중 3명꼴로 광복절 태극기 게양을 계획하고 있던 셈이다. 연령별로는 △’30代’(72%) △’40代’(77%) △’50代’(84%)로 연령이 높아질수록 게양 계획도 높았다.

게양계획이 없는 이유에 대해서 절반 이상은 △’태극기가 없음’(57%)을, 두 번째로는 △’게양대가 없음’(32%)이 선택됐다. 이렇듯 태극기 게양계획이 없는 이유의 90%는 게양 의사는 있지만 물리적인 제약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면, 세 번째 이유 △’게양의사가 없음’(9%)을 통해서는 그와 다른 입장이 확인되었다.

기타 답변 중에서는 ‘인스타(SNS)에 달 것’이 눈길을 끈다. 직접 달지 않고 SNS 대문사진(프로필)을 태극기로 바꾸거나 태극기 사진을 게시함으로써 게양을 대체할 계획으로, 달라진 태극기 게양 방식이 자리잡을지 관심이 쏠린다.

끝으로 광복절 계획에 대해서 청취했다. 절반 이상은 △’휴식’(30%) 또는 △’특별한 계획 없음’(23%)을 꼽았고 이외 △’출근’(11%) △’근교 나들이’(10%) △’구직준비’ ‘징검다리 휴가 예정’(각 9%) △’광복절 행사지, 문화유적 방문’(6%) 등 다양한 계획이 전해졌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