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옹성우, 김향기에 직진모드...'열여덟의 순간' 3.6%로 자체 최고 경신

‘열여덟의 순간’ 소년, 소녀들의 리얼 성장기가 설렘과 공감을 선사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연출 심나연, 극본 윤경아, 제작 드라마하우스·키이스트) 8회 시청률은 전국 3.6%로 자체 최고를 경신했고, 수도권은 4.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준우(옹성우)가 수빈(김향기)에게 깜짝 데이트 신청을 하며 풋풋한 설렘을 자아냈다. 하지만 설렘도 잠시, 방송 말미 준우와 수빈의 애틋한 눈 맞춤은 끝나지 않은 두 사람의 ‘단짠’ 로맨스를 짐작게 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준우와 수빈, 수빈의 엄마(김선영)까지 뜻밖의 삼자대면에 미묘한 기류가 흘렀다. 갑작스러운 준우의 등장과 이를 지켜보는 엄마의 눈치에 난처해진 수빈은 거짓말로 둘러대며 상황을 모면했다 멀어지는 수빈을 지켜보던 준우는 “당당하게 밝히지도 못하면서 누굴 좋아해. 용기도 없으면서”라는 로미(한성민)의 말에 ‘내가 자격이 안 되는 거였나’라며 자책했다.

한결(강기영)의 실력을 검증하기 위한 공개수업이 열리고, 준우는 그의 도움으로 학부모와 아이들 앞에서 부반장의 체면을 세웠다. 이후 준우는 수빈에 다시 용기 내 “처음이라 내가 잘 몰랐어. 누구를 좋아한 게 처음”이라고 털어놓았다. 그리고는 “수빈아, 영화 볼래?”라며 깜짝 데이트 신청을 했다. 이어 로미와의 관계를 오해하는 수빈에게 “내가 좋아하는 사람, 딱 한 사람”이라는 돌직구 고백으로 설렘지수를 증폭시켰다.

하지만 수빈의 첫사랑을 가로막는 또 한 사람, 로미가 있었다. 그는 준우와 수빈의 마음을 알고도 모른 척 수빈에게 고민 상담을 부탁했다. 준우를 좋아한다고 밝힌 로미는 “엄청 짜증 나고 구린 길, 비까지 맞으면서 걷다가 예쁜 우산을 주운 느낌? 그 우산 쓰고 걸으면 이 길 걷는 게 좀 괜찮을 것 같은 느낌”이라며 그를 향한 마음을 고백했다. 그 말에 공감하면서도 수빈은 복잡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억울하게 전교 1등을 놓친 상훈(김도완)의 폭주도 시작됐다. 휘영(신승호)의 엄마(정영주)를 찾아간 그는 시계도난 사건을 들먹이며 수학시험 15번 문제의 정답이 무효처리 된 일을 원상복구 해달라고 했다. 하지만 휘영의 부모는 이를 거부했다. 상훈이 수학학원 특별반에서 빠지게 된 것도 모자라, 그의 아버지까지 대기 발령 통보를 받으며 전세가 역전된 것. 결국 싱가폴 지사장으로 발령받은 아버지를 따라 학교를 떠나게 된 상훈. 휘영의 자괴감은 점점 더 깊어져만 갔다.

방송 말미에는 생애 첫 데이트에 잠 못 이루는 준우와 수빈의 모습이 풋풋한 설렘을 자극했다. 하지만 설렘도 잠시,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으로 준우를 바라보는 수빈의 표정 변화가 두 사람의 ‘단짠’ 로맨스의 향방을 궁금케 했다. 그런가 하면 ‘천봉고’ 소년, 소녀들부터 ‘초짜 선생’ 오한결까지 여전히 미숙한 청춘들의 성장기는 깊은 울림과 진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이날, 휘영의 손목 상처를 소독해주던 한결이 건넨 “힘든 일은 선생님한테라도 털어놓으면 좀 가벼워지지 않을까? 선생님이 ‘인 서울’은 못했어도 인생 상담은 좀 하거든”이라는 위로는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사진=JTBC '열여덟의 순간' 캡처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미스터 기간제’ 반환점 돌았다...예측불허 긴장 속 2막 관전포인트 4 icon‘유열의 음악앨범’ 정해인, 공감백배 청춘연기...감독피셜 “외모와 내면 잘생긴 배우” icon김민우, 딸바보 면모부터 아내와 사별고백 예고까지...'불청' 동시간대 1위 icon‘리틀 포레스트’ 이서진, ‘치카요정’ 다정함 폭발 ‘최고의 1분’ icon'라디오스타' 허재 "'축알못' 캐릭터, 식은땀 날 정도로 창피해" icon'신입사관 구해령' 차은우-신세경, 청량 소나기 로맨스...두루마기 우산 속 밀착 icon‘변신’ 전세계 45개국 선판매...극강 공포 해외포스터 공개 icon성인남녀 4명 중 3명 ‘광복절에 태극기 게양하겠다’ icon'아내의맛' 송가인, 충격적 검사결과...진화X장모님 달콜살벌한 하루 iconG마켓, 아모레퍼시픽과 유기동물후원...참여 브랜드 최대 50% 할인 icon김향기, 열여덟 청춘의 풋풋함+귀여움 완벽소화 '대체불가' icon‘최고의 한방’ 탁재훈·장동민, 진땀 뻘뻘 소개팅...#핑크빛 무드#노잼 캐릭터 등극 icon'컴백 D-7' 아이즈(IZ), 새 앨범 콘셉트 포토...핫핑크 속 완벽 비주얼 icon이직 고민 직장인 71% ‘이직 포기한 적 있어’ icon취준생 5명 중 2명 “나는 아웃사이더...취준생활 혼자가 편해” icon프로미스나인 이새롬-백지헌, 광복절 잠실 야구장 출격 "1년만" icon방탄소년단, 3개 앨범 동시에 美 '빌보드 200' 또다시 진입 '존재감 과시' icon‘프듀X’ 이세진, 첫 단독 팬미팅 추가 공연까지 매진 돌풍 icon롤 점검, 오늘(14일) 오전 업데이트...전투 베타 패스의 두번째 단원 시작예정 icon'거장' 한스 짐머, 추가공연...21일 위메프 공연티켓서 낮 12시 단독판매 icon'어쩌다 발견한 하루' 김로운, 新 '만찢남'의 등장...엑스트라 13번 役 icon홍콩 경찰, '송환법 반대' 시위대 5명 체포...트럼프 "中 병력 이동" icon'해투4' 김고은이 밝힌 정해인 놀리기 꿀팁 "정해인=구수한 청국장" icon'광대들' 조진웅-손현주-박희순 등, '컬투쇼'→'선녀들' 출연...홍보요정 등극 icon'같이펀딩' 유희열 등 MC들 진정성X아이디어 공감 프로젝트, 관전포인트 3 icon니콜 키드먼 파격 변신...'디스트로이어', 9월 개봉 & 론칭 스틸 공개 icon위너 김진우, 오늘(14일) 솔로출격...송민호 '또또또' 피처링 지원사격 icon'애드 아스트라', 베니스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제임스 그레이 감독 궁금증↑ icon강원도 속초 아파트 공사현장서 승강기 추락사고...3명 사망 추정 icon'뽕따라가세' 송가인X붐, 부산 한복판서 '뽕캉스'로 폭염타파 icon서경덕 교수, '아베 거짓말' 영어영상 공개 "日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 역사왜곡 알릴 기회"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