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이 끝나가고 있다. 휴가에서 돌아온 뒤 집중력 감소, 피곤, 무력감 외에 휴가지에서의 갑자기 변한 환경 탓에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는 이른바 ‘바캉스 후유증’은 일상에의 적응을 더디게 만든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일상에 복귀하려면 적절한 애프터 바캉스 케어도 중요하다. 지친 피부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무너진 피부 재생력을 되살려 바캉스 전 컨디션을 빠르게 되찾아주는 ‘애프터 바캉스 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사진=암웨이 아티스트리 제공

뜨거운 태양 아래서 지내고 집에 돌아올 때쯤 얼굴과 팔이 뜨겁게 달아오를 때가 종종 있다. 뙤약볕에 손상된 피부조직을 방치할 경우 주름, 잡티 등 피부 노화가 더욱 빨라진다. 이 경우 올라온 열을 식혀 피부를 진정시켜준 뒤 민감해진 피부를 가라앉힐 수 있는 수딩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아티스트리의 ‘하이드라-브이 모이스처 크림’은 피부 진정부터 영양 공급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애프터 바캉스 크림이다. 피부 자체의 수분력을 살리는 동시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잡아주고 채워주는 뛰어난 보습력의 비결은 아티스트리만의 ‘하이드라-브이 테크놀로지’다.

사진=LG전자 제공

바캉스 후에는 적절한 세안으로 모공 사이 노폐물을 제거하고, 늘어난 모공을 조여야 한다. 레이저 시술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무작정 피부과를 찾기보다는 적절한 홈케어 제품으로 모공도 줄이고 비용도 줄이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LG전자의 ‘LG 프라엘플러스 더마 LED마스크’는 강력한 160개의 LED 빛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침투시켜 피부 탄력과 톤업을 동시에 케어해준다. 특히 눈가나 입가 등 피부 주요 고민부위를 중심으로 동안 좌표를 개발해 마스크에 적용함으로써 고민부위를 집중 케어할 수 있다. 미국 식품 의약국 FDA의 인가 과정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사진=미쟝센 제공

바캉스를 다녀온 후 머리카락이 유난히 잘 끊어지고 푸석푸석해졌다면 자외선에 의한 모발 손상을 의심해봐야 한다. 피부의 각질처럼 모발을 보호해주는 큐티클은 자외선에 취약해, 햇빛에 오랜 시간 노출될 경우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예방이 최고지만 시기를 놓쳤다면 적절한 모발 영양케어 제품으로 머리카락이 더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미쟝센에서 출시한 ‘퍼펙트 세럼 트리트먼트’는 저렴한 가격 대비 확실한 효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제품이다. 코코넛을 비롯한 7가지 자연 유래 오일을 배합한 7x오일 믹스가 함유돼, 모발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코팅해 손상모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앰버와 패츌리베이스에 자스민 로즈, 시트러스 향을 더해 모발케어 후에도 향수처럼 은은한 향기가 오래 지속된다.

사진-종근당 벨라수 제공

새까맣게 타고 부은데다 탄력은 바닥이 돼버린 휴가지의 훈장을 단시간 내 한큐에 해결할 제품도 드장했다. 종근당건강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벨라수 ‘기린 브이 리프팅 롤러크림’은 얼굴 윤곽은 물론 탄력, 마사지, 미백 및 주름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이다. 인체공학적 곡선 롤러 디바이스로 광대, 미간, V라인은 물론 민감한 눈가와 팔자주름까지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으며 냉장 보관 후 사용하면 붓기 관리와 쿨링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크림과 곡선 롤러 디바이스가 일체형으로 돼 있어 번거로움 없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극 없는 마사지 기능으로 크림의 유효성분 흡수율을 최대로 끌어올려 준다. 특히 종근당건강이 독자 개발한 항산화 스템셀 성분 안티옥셀과 탄력 특허 성분 화이트 루핀을 비롯해 천연 아카시아 펩타이드, 아데노신,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피부 탄력과 미백, 보습 효과를 동시에 선사한다.

사진=에스트라 제공

에스트라의 애프터케어 라인 3종도 눈여겨볼 만하다. ‘테라크네365 버블 클렌저’는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제품에 함유된 살리실산 2% 성분은 묵은 각질까지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또한 과다 분비된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며 유해 환경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 및 보호해준다. ‘테라크네365 하이드레이션 토너’는 녹차 추출물과 칼라무스 추출물이 함유돼 과다 분비된 피지를 케어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또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준다.

‘테라크네365 수딩 에멀젼’은 녹차 추출물과 칼라무스 추출물이 과다 분비된 피지를 케어해주고 피부 진정 및 보호해주는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에멀젼이다. 더마온 성분이 함유돼 보습도 도와준다. 순백색의 로션타입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리는 동시에 밀착감이 뛰어나 끈적이지 않고 촉촉한 사용감으로 피부를 케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