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완벽한 ‘홈캉스’ 즐기는 법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와 막바지 여름휴가를 겨냥해 국내외로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있는 반면, 낮 기온이 35도를 웃도는 폭염으로 인해 집이나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려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집 나가면 고생’이란 말이 있듯이 번잡한 휴양지보다 나만의 공간에서 보내는 여유로운 시간이 무엇보다 좋은 휴식이 될 수 있다. 평소 치열했던 삶 속에서 벗어나 몸과 피부 정신에 휴식을 선사하는 최적의 홈캉스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지누스 제공

홈캉스의 대표적 키워드는 '숙면'이다. 그간 밀린 잠으로 피로를 푸는 홈캉스를 선택했다면 쾌적한 수면 환경과 숙면을 돕는 매트리스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혼자 사는 1인가구의 경우 매트리스를 교체하기에 금액적인 부담감을 무시할 수 없다. 이에 아마존 베스트셀러 매트리스 브랜드 지누스는 혼족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압력을 흡수해 뼈와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주는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비롯해 수면 중 발생하는 열을 조절해주는 젤이 함유된 쿨 토퍼 매트리스 등 매트리스부터 토퍼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쿨링젤 매트리스’는 오는 19일부터 9월15일까지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누구보다 먼저 만나볼 수 있으니 주목해보자.

사진=에이수스, LG전자 제공

무더운 여름철은 퇴근 후 시원한 맥주 한잔이 간절해지는 계절이다. 6~8월은 맥주 판매량이 다른 계절보다 20~30%가량 늘어날 정도. 특히 최근에는 나만의 공간에서 혼자 가볍게 즐기려는 혼술족이 증가하면서 이번 홈캉스를 맞아 가전업계 집에서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를 노린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홈브루'는 세계 최초로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로 맥주 마니아를 위해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 숙성 기간을 거쳐 3주내에 5리터의 수제맥주를 완성하는 제품이다. 사용 방법은 캡슐형 커피머신과 비슷하다. 기기 오른쪽에 물을 넣은 후 가운데에 원하는 종류의 캡슐을 넣고 기다리면 된다. 캡슐은 인디아 페일 에일(IPA)·페일 에일·스타우트·위트·필스너 등 5종으로 간편하게 집에서도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다.

‘홈캉스의 꽃’은 편안한 소파나 침대에 누워 보는 영화 한편이다. 이때 빔 프로젝터가 있다면 집 안에 나만의 영화관을 뚝딱 만들 수 있다. 에이수스 ‘젠빔 E1Z’는 단거리 투사 렌즈를 탑재해 좁은 공간에서도 대형 화면을 볼 수 있다. 3.7m의 거리만 확보된다면 최대 120인치의 스크린을 경험할 수 있다. 최대 밝기가 150안시에 달해 일반적인 50~100안시의 빔 프로젝터보다 어두운 곳은 물론 밝은 곳에서도 또렷한 투사가 가능하며 또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도 매력이다. 무게가 307g에 불과해 휴대하기 좋고, 좁은 자취방에서 빔 프로젝터 놓을 자리를 찾아 끙끙댈 일도 없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의 프로젝터 신제품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4K UHD 초고화질, 200만 대 1의 명암비, 촛불 2700개 밝기 수준의 2700안시루멘 밝기로 영화관 수준의 고화질 영상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초단초점 기술로 최대 120인치까지 지원해 좁은 공간에서도 초대형 화면으로 크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영화관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별도 주변기기 없이 인터넷 검색은 물론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해 음성명령이 가능하여 홈캉스족의 편리함을 더욱 높였다.

홈이건 휴양지건 바캉스에서 식도락을 빼면 서운하다. 대신 간편하게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내야 한다.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쿠진아트의 ‘글래스 2구 토스터’는 전·후면이 모두 투명한 유리 소재로 돼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같은 온도와 시간이라도 베이글, 식빵 등 빵의 수분 함량에 따라 토스터에서 굽기 결과는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토스터는 구조상 속을 볼 수 없기에 빵을 태우거나 덜 익히기 십상이다.

사진=쿠진아트 제공

‘글래스 2구 토스터’는 투명한 창을 통해 작동중에도 굽기 정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취향에 맞춰 빵을 구울 수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를 한층 업그레이드해준다. 터치패드 방식으로 이뤄져 6단계 조리강도 조절과 메뉴(한조각 굽기, 베이글, 해동, 데우기, 취소) 선택을 더욱 손쉽게 할 수 있다. 여기에 하이리프트 컨트롤 레버로 사이즈가 작은 빵도 쉽게 꺼낼 수 있으며 슬라이드식 부스러기 받침대로 세척의 편리함을 더했다.

사진=프롬조이 제공

더운 여름엔 복잡하고 번거로운 스킨케어 단계를 벗어나 꼭 필요한 제품만 바르는 것이 좋다. 특히 피부진정과 수분충전이 동시에 되는 고보습 크림이라면 더할 나위 없다. 프롬조이의 ‘에키실린 카밍 크림’은 인디언 허브 ‘에키네시아’의 진정 에너지를 농축한 에키실린 성분을 60% 이상 함유해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5가지 히알루론산이 피부 겉부터 속까지 촉촉하게 케어하며, 끈적임 없는 샤베트 제형이 바르자마자 피부에 스며들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오창석-하시은, 딸 김시우 사망 소식에 충격...최정우 의심 icon'태양의 계절' 이상숙, 최태준에 "내 새끼 살려내, 너때문에 죽었어" 분노 icon'태양의계절' 윤소이, 딸 잃은 오창석 포옹으로 위로 icon뮬라웨어 1945, '광복절 특싸' 이벤트... icon'분노의질주 홉스앤쇼' 쿠키영상이 무려 3개?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icon'신입사관 구해령' 이예림 "잘생긴 미친놈이랑 영혼 불사르고 싶다" icon'신입사관구해령' 신세경, 술김에 차은우 팔베개로 '하룻밤 동침' icon'구해령' 차은우 "내 곁에서 멀어지지 마라" 고백...신세경 폭풍세안 icon차은우, 구해령 폭풍질투→두루마기 우산 씌워주며 "걱정했잖아" icon'마이웨이' 이호섭 "작곡 노트만 26권, 미공개곡은 2000개" icon이호섭 "판사 준비했으나 연좌제로 좌절 후 서울行...母와 연락 끊어" icon이호섭, 출생의 비밀 공개 "작은집서 3살때 입양, 母 사실 감췄다"(마이웨이) icon송해 "고향 황해도 재령 '전국노래자랑' 하면 그 자리서 주저앉을 것'(마이웨이) icon김승현, 햄버거 사인회는 성공적...판매량은 1000개 중 100개 '처치곤란' icon사료부터 발세척기까지! 몰리스펫샵 ‘제1회 펫페어’ 개최...최대 70% 할인 icon막바지 더위 달래는 음료 한잔! 효과 UP '기능성 용기’ 눈길 icon'캠핑클럽' '삼시세끼'...여름 안방극장 점령한 언니들의 '일탈'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