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암전' 오늘(15일) 개봉, 리뷰포스터&관람포인트 공개...'공포心' UP

‘암전’이 신선한 공포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려 한다.

사진='암전' 리뷰 포스터

15일 개봉하며 신선한 소재와 캐릭터로 극장가에 공포를 몰고 올 ‘암전’이 개봉일을 맞아 리뷰 포스터와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 BEST 3을 공개했다. ‘암전’은 신인 감독이 상영금지된 공포영화의 실체를 찾아가며 마주한 기이한 사건을 그린 공포 영화다.

공개된 리뷰 포스터는 공포영화에 구원받은 두 감독 미정과 재현을 연기한 배우 서예지와 진선규의 열연이 담겨있다. 두 사람은 눈앞에 있는 공포에 두려움에 떨고 있지만 동시에 최고의 공포영화를 만들려는 욕망에 카메라를 들고 누군가를 찍고 있는 모습이다. 여기에 언론의 극찬이 담긴 리뷰까지 엿보여 올여름 극장가를 서늘하게 만들 영화 ‘암전’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암전’에서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까지 공개됐다.

사진='암전' 스틸컷

# 1. 광기가 낳은 숨 막히는 공포!

‘암전’은 신인 감독 미정(서예지)이 상영이 금지될 정도로 잔혹한 영화를 찾게 되면서 겪게 된 일련의 사건들을 담은 공포영화다.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공포영화를 만들겠다는 꿈 하나만으로 ‘그 영화’를 만들어낸 재현(진선규)과 같은 열망 아래 ‘그 영화’를 찾기 시작하는 미정의 모습은 누구나 공감해봤을 꿈에 대한 갈망을 불러일으키지만 한편으로는 꿈을 향한 두 인물의 집착이 만들어낸 공포는 쉽게 잊혀지지 않는 강렬한 잔상을 남긴다. “꿈을 이루고자 하는 광기가 얼만큼 무섭고 무시무시한지 그 느낌을 표현하고 싶었다”는 김진원 감독의 말처럼 꿈을 향한 광기가 만들어낸 색다른 공포는 8월 극장가를 찾은 관객들의 마음을 흔들 예정이다.

사진='암전' 스틸컷

# 2. 서예지 & 진선규 환상의 연기 케미!

충무로 대세 서예지, 진선규가 탄생시킨 역대급 캐릭터와 함께 선보이는 두 사람의 연기 시너지는 ‘암전’의 또 다른 관람 포인트다. 처음 같지 않은 완벽 호흡을 선보였다는 두 사람은 현장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주도했다는 후문이다. 두 사람의 연기 호흡에 대해 서예지는 “감히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그 정도로 배려를 많이 받았다. 무서워야 하는데 너무 즐겁고 재미있고 웃음이 넘치는 현장이었다”며 촬영 당시의 분위기를 생생히 전했다.

진선규 역시 “서예지 배우와 호흡을 맞춰보는 게 처음이었는데 너무 편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다”라고 말하며 다음 작품을 기약하기도 했다. 이렇듯 역대급 현장 분위기 속의 두 사람이 영화 ‘암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사진='암전' 스틸컷

# 3. 보는 것만으로 등골이 오싹! 리얼리티 넘치는 폐극장 & 폐가 공포!

‘암전’에 등장하는 폐극장과 폐가 또한 영화의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다. 폐극장의 실제 배경지는 80년 만에 폐쇄된 전라북도 최초의 극장인 군산의 국도극장으로 어둠이라는 본능적인 공포를 기조로 그림자 형태, 버려진 물건의 실루엣, 섬광탄의 붉은 연기를 이용해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의 폐극장을 완성했다.

“10년 전과 현재를 아우르는, 시간이 멈춰버린 폐극장의 공포를 담고 싶었다”는 김진원 감독은 폐극장이 가진 음습함과 주인공들의 꿈을 향한 일념을 결합시켜 ‘암전’만의 괴기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극중 재현의 집 또한 실제 폐가에서 촬영해 현실감을 높였다. 각종 소품과 조명을 이용해 기이함과 공포감을 극대화함으로써 피폐한 재현의 내면을 그대로 표현했다. 진선규는 “혼자 집에서 기다리는 신이 있었다. 너무 무서워서 스태프 한 명만 같이 있어 달라고 한 적이 있다”며 웃픈 에피소드를 밝히기도 했다.

리뷰 포스터와 관람 포인트 BEST 3을 공개하며 기대를 높이는 ‘암전’은 15일 개봉해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모던패밀리’ 박원숙, 김영옥과 남해여행...할미넴 “주체못할 끼에 남편과 이혼할뻔” icon'DMZ' 이제훈 "생생한 영상美 기대 부탁"...오늘(15일) 다큐 프롤로그 방송 icon‘뭉쳐야 찬다’ 최수종, “일레븐FC 이길 것” 선전포고...비밀병기 정두홍 icon거미, '호텔 델루나' OST로 가온차트 4관왕...강다니엘 앨범차트 1위 icon‘도시어부’ 코스타리카서 돛새치 낚시도전...매트 왓슨·지상렬·최현석 가세 icon'위대한쇼' 송승헌, 사남매 아빠 변신? '행복포텐' 폭발...2차 티저 공개 icon'악플의 밤' 장수원X존박, 로봇연기·어리바리 캐릭터 실체는...쿨잼 선사 icon'케이월드 페스타', 오늘(15일) 개막...레드벨벳-하성운-AB6IX 등 ★총출동 icon‘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정경호X이설, 과거 인연 밝혀졌다...박성웅, 이엘 환정 시달려 icon'광대들' 조진웅, 왜군장수→독립군→풍문조작단...'시대극 장인' 등극 icon'해투4' 정해인 "'밥누나' 촬영 초반 긴장한 티 났다"...손예진 도움받은 사연은? icon‘골목식당’ 백종원 아빠미소 부른 7개월차 청년사장 롱피자집 ‘최고시청률’ icon'일로만난사이' 유재석, 이효리에 "너 대체 왜 나왔니?"...현실 남매 '폭소' 예고 icon‘나혼자 산다’ 성훈, 꿀눈빛으로 오빠美 대방출...사랑스러운 양희 정체는 icon'마리텔V2' 도티, 12세 관람가→48금 방송 '텐션 폭발'(ft.윤후-지상렬) icon레드벨벳 예리, 新앨범 티저이미지 공개...러블리 비주얼 시선강탈 icon'달리는 조사관' 이요원-최귀화, '인권' 히어로 출격...2차 티저 공개 icon사이먼 도미닉, ‘DAx4’ 발매…폭발적 랩+강렬 신스사운드 ‘역대급 퀄리티’ icon'타인은 지옥이다' 이동욱, 미스터리 치과의사로 장르물 시도 "내게도 새로운 도전" icon[리뷰] ‘벌새’ 전세계가 먼저 반하다...14살 소녀의 찬란한 일상 icon‘연애의맛 2’ 오창석♥이채은, 출장 출국전 3시간 압축데이트...버럭섭섭 공항 배웅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