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밀레, 가을겨울 아웃도어 트렌드 키워드 ‘S.N.O.W’ 제안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8일)를 지나며 패션업계도 하나 둘씩 F/W시즌 신상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시즌 대표 아이템인 다운류의 트렌드를 리드해왔던 아웃도어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올 가을겨울 시즌 아웃도어 트렌드 키워드로 ‘S.N.O.W’를 제시했다.

◆ S(Shorten The Length)

겨울이면 일사불란하게 거리를 가득 메우던 롱패딩 대신 상대적으로 가벼우면서도 실용성을 강조한 짧은 기장의 다운에 젊은층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슬랙스, 청바지 등 다양한 스타일에 매칭하기 용이하며 기장의 다양성, 후드 퍼 등 활용도를 높인 숏패딩 스타일은 이번 시즌 더욱 다채로워질 전망이다.

밀레는 활동성을 살린 짧은 기장의 ‘GTX 판데온 다운’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리콘 프린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롱패딩 대비 상대적으로 짧은 기장에도 박스월 공법으로 만들어져 보온과 방풍에 우수하며 등판 발열 안감과 이중에리 사용으로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 N(Neutral Color)

S/S 시즌 패션업계의 주요 키워드였던 얼씨룩이 하반기 다운 제품들의 컬러와 디자인에도 영향을 미치며 트렌드를 이어갈 전망이다. 베이지, 브라운, 카키색 계열의 뉴트럴 컬러를 사용하여 다운류의 편안함과 따뜻함을 더욱 강조한 제품들의 인기가 예상된다.

밀레는 카키 등 화려함을 배제한 뉴트럴 컬러의 ‘GTX LD 아인 L 다운’을 공개했다. 흙, 나무 등 자연의 컬러감을 활용한 제품으로, 아우터 하나만으로 무심한 듯 센스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의 사용으로 보온과 방풍에 중점을 두었으며 따뜻한 색감으로 포근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야상형 다운이다.

◆ O(Outdoor Heritage)

지난 몇 년간 업계를 강타했던 뉴트로(뉴+레트로)열풍은 올겨울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다이나믹한 활동을 위한 기능성 제품에 강점을 가진 아웃도어 업계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조하며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밀레는 알프스 3대 북벽인 세르빈, 아이거, 그랑드 죠라스를 오르고 내리는 트릴로지 등정에서 영감을 받아 1987년 알파인 스타일로 첫선을 보였던 트릴로지 시리즈를 새롭게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톤온톤 포인트 배색을 넣어 밀레만의 헤리티지를 강조한 숏패딩 ‘브레스 다운’은 구스다운 충전재와 경량 방풍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따뜻한 피팅감을 자랑한다. 탈부착 가능한 후드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인체공학적인 핏으로 아웃도어만의 중후한 매력을 살렸다..

 

◆ W(Wear Tight)

소비자들의 핏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핏감을 살려 착용감을 높인 제품들의 출시가 예상된다. 특히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다운류 특유의 부한 실루엣 대신에 다양한 부피감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는 추세다.

밀레는 이번 시즌 심플한 퀼팅 라인으로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는 ‘LD 셀레네 W 다운’을 선보인다.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의 스테디셀러 ‘셀레네 시리즈’에서 고신축 소재 사용 등 사양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웃도어 다운류의 클래식한 감성은 그대로 살리면서 핏과 스타일을 강조해 차별화된 무드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밀레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구호X정은채, 가을시즌 ‘더 그리드’ 화보 공개...격자무늬 시크룩 제안 icon에바끌레르, 바디케어세트 출시...원하는 제품 3종 PICK icon여름휴가 후유증 탈출~화끈따끔 피부 위한 ’선번’ 아이템 7 icon한여름에 패딩을? 데이즈, 경량다운 베스트 '1+1' 역시즌 프로모션 icon머리부터 발끝까지...‘디테일케어’로 바캉스에 지친 피부 구하기 icon바캉스부터 추캉스까지...인생샷 만드는 휴가지 커플룩 icon일제 불매운동 확산 여파...소비자, 기업이념까지 확인한다 icon빠른 일상복귀 도우미...‘애프터 바캉스 케어’ 뷰티템 icon안다르, 최대 60% 할인 이벤트 '한여름밤의 특가' icon아이더, 가을겨울 신제품 ‘얼리버드 프로모션’...최대 30% 할인 icon하희라, 자기이름 내건 ‘히라앰플’ 론칭...사막식물 농축 icon'김복동', 개봉 8일째 5만 돌파...광복절 관객 관심↑ icon서강준-샘오취리-김진우 등, ★들 광복절 韓사랑 폭발 "대한민국 만세!" icon나루히토 일왕, 세계 평화 기원 "깊은 반성"...아베 침묵 일관 '외면' icon文대통령 '광복절 경축사'...與 "희망찬 미래 설계" vs 野 "공허한 말 잔치" icon'별헤는밤' 이적 "'달팽이' 가사, 윤동주 시인 삶과 비슷해 울컥" icon광복절 특선영화 '항거: 유관순이야기', 오늘(15일) 밤 10시 MBC 방송 icon'크로사', 日관통 후 동해 상륙...울릉도·독도 '태풍특보' 발효 icon'태양의계절' 최태준, 최광일에 "최지민 양육권 포기해...내 손에 피 묻히기 싫다" icon'태양의계절' 하시은, 오창석 '김시우 죽음' 추궁에 "나도 몰라" 해명 icon방탄소년단 뷔, 아미에 '심슨 그림' 요청 "제 자화상 보고 싶어요" icon이상숙, "최승훈은 오창석 아들" 최태준 폭로 충격 (태양의계절) icon여름부터 가을까지…슈즈로 완성하는 간절기 스타일링법 icon새학기 빛내주는 뉴트로 백팩...컬럼비아 ‘레드우드 30 PLUS’ 인기 icon쌤소나이트, 미래숲조성사업 후원 보상판매...신상 ‘로베즈’ 50% 할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