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최근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팝업 마켓 플레이스 ‘러블리 마켓’(이하 러마)과 손잡고 오는 21일까지 ‘러마페이’ 충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CU 제공

이달 17~18일 서울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제42회 러마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충전 고객 500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1000원)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CU 매장에서 ‘러마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플리팝에서 운영하는 ‘러블리 마켓’은 10~20대 초반 고객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브랜드의 상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된 팝업 마켓플레이스다. 지난 5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던 제41회 러마에는 이틀간 2만5000명의 고객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마쳤으며 이번주 서울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행사 역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러마페이’는 신용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10~20대 초반 고객들을 위해 러마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러마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러마페이’로만 결제 가능하다. CU는 지난 5월 플리팝의 제휴를 통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국 CU매장에서 현금으로 ‘러마페이’ 충전과 함께 사용도 가능하다.

이렇듯 CU가 Z세대를 겨냥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강화하는 것은 이들이 당장 커다란 경제력을 갖춘 세대는 아니지만, 자신의 추천이 곧 트렌드라고 생각하는 ‘셀플루언서(Self+Influencer)’ 경향이 강해 이들이 선호하는 상품은 SNS 입소문을 타고 핫아이템으로 등극하는 등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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