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석이 코스타리카에서 두 개의 황금배지를 품에 안으며 ‘도시어부’의 역사를 다시 썼다.

15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기획 장시원/ 이하 ‘도시어부’) 102회에서는 다섯 번째 해외 출조지 코스타리카로 낚시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펼쳐졌다.

중앙아메리카에 위치한 코스타리카는 ‘풍요로운 해변’이라는 뜻을 지닌 나라명답게 동쪽으로는 카리브해가, 서쪽으로는 태평양이 광활하게 펼쳐져 낚시꾼들의 성지로 불리는 곳. 이날 방송에서는 다큐멘터리를 방불케하는 아름답고 울창한 곳곳의 풍경과 끝없이 펼쳐진 광활한 바다로 시선을 압도했다.

코스타리카에서의 첫 낚시 대상어종은 돛새치와 옐로우핀 튜나로, 15분씩 돌아가면서 승부를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낚시 초반부터 도시어부들을 반기듯 수백 마리의 돌고래 떼가 장관을 이뤄, 모두가 인증샷 찍는데 심취하는 등 눈을 뗄 수 없는 대자연의 아름다움이 볼거리를 더했다.

이날은 ‘뱃멀미의 신화’ 최현석이 ‘도시어부’ 최초로 하루에 더블배지를 따내며 새 기록을 남겼다. 출연할 때마다 역대급 뱃멀미를 펼쳐 ‘집어맨’이라는 애칭이 붙은 최현석은 코스타리카에서만큼은 평소와 남다를 각오를 다졌고, 그 결과 돛새치 2m와 옐로우핀 튜나 1m12cm를 낚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도시어부’ 역사를 다시 쓴 최현석은 온몸으로 기쁨을 표현하며 “이젠 더 이상 ‘집어’가 아니라 ‘잡어’죠”라며 승리를 만끽했다. 큰형님 이덕화는 “최 셰프가 그간 ‘도시어부’에서 희생과 봉사를 많이 해주셨다. 배지를 달아드리면서도 너무 행복하다”며 진심으로 축하를 건넸고, 이경규 역시 “현석이가 한을 풀었다. 동해로 남해로 막 끌려 다니며 멀미했었다”라며 그간의 투혼에 찬사를 보냈다.

한편 코스타리카의 ‘빅재미’는 다음 주에도 계속된다. 대상어종은 그루퍼로, 이덕화와 지상렬, 이경규와 최현석이 각각 짝을 이루게 됐다. 2대 2로 나눠진 도시어부들이 어떤 낚시 대결을 펼치게 될지, 코스타리카 특집 2탄은 오는 22일 목요일 밤 9시 50분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에서 공개된다.

사진=채널A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