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축구연맹(UEFA) 올해의 선수 최종 후보 3인이 정해졌다.

사진=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15일(현지시각) 유럽축구연맹(UEFA) 홈페이지에 2018-2019시즌 UEFA 올해의 남자선수 최종 후보 3명이 공개됐다.

UEFA 올해의 선수는 한 시즌 동안 유럽 무대(UEFA 클럽대항전·UEFA 네이션스리그·소속팀 등)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이번에 후보에 오른 선수는 유벤투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버풀 버질 반 다이크, 바르셀로나 리오넬 메시다.

메시는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0경기에 출전해 12골, 3도움을 기록하며 득점왕에 올랐다. 또 소속팀인 바르셀로나에서는 정규리그 34경기에서 36골, 15도움을 기록해 리그 우승에 일조했다. 메시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스페인 슈퍼컵 우승, 코파 델 레이(국왕컵) 준우승, 유러피언 골든슈 등 다양한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수비수로는 유일하게 후보에 오른 반 다이크는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12경기에 출전해 2골, 2도움을 기록하며 리버풀의 우승에 힘을 보탰다. 더불어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정규리그 38경기 모두 출전해 4골 2도움을 기록했다. 반 다이크는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UEFA 네이션스리그 준우승, 프리미어리그 준우승, PFA 올해의 선수 등 최고의 한 시즌을 보냈다.

호날두 역시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6골, 2도움에 소속팀인 유벤투스에서 정규리그 31경기 동안 21골 8도움의 활약을 펼쳤다. 그는 지난 시즌 UEFA 네이션스컵 우승, 세리에A 우승, 이탈리아 슈퍼컵 우승, 발롱도르 2위 등의 기록을 남겼다. 한편 수상자는29일 모나코에서 열리는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조추첨 행사 때 발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