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새’ 김보라 감독과 배우 강진아가 대단한 단편영화제 심사위원에 이름 올렸다.

사진=대단한 단편영화제 포스터

9월 4일 개막을 앞둔 제13회 대단한 단편영화제가 경쟁 부문에서 총 651편의 접수를 받으며 단편영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출품작 651편 중 예심위원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25편의 본선 진출작을 발표했다.

6월 10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공모에서 총 651편의 작품이 단편 경쟁 부문에 출품됐으며 예선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25편의 본선 진출작이 결정됐다. 예선 심사위원으로는 독립영화계의 빛나는 보석 같은 배우 강진아, ‘벌새’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감독 김보라, 영화주간지 씨네21 김현수 기자, KT&G 상상마당 시네마 코디네이터 장지선이 심사에 참여했다.

8월 29일 개봉을 앞둔 화제작 ‘벌새’의 감독 김보라가 이번 제13회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예선 심사위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벌새’는 감독의 단편 ‘리코더 시험’을 기반으로 제작된 장편 데뷔작으로 공개 직후 “믿을 수 없을 만큼 성숙한 데뷔작”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전세계 25관왕에 올랐다. 부산국제영화제와 서울독립영화제는 물론, 베를린, 시애틀, 이스탄불, 말레이시아, 예루살렘 등에서 수상 릴레이를 펼치며 25관왕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그가 선택한 작품은 무엇일지 기대를 모은다.

사진=대단한 단편영화제 제공(김보라 감독, 강진아)

두번째 심사위원으로는 한국독립영화계의 뮤즈 강진아가 참여했다. 강진아는 200여편이 넘는 단편 영화에 출연하며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독보적인 배우다. 최근 박근영 감독의 ‘한강에게’에서 시인 진아 역을 맡아 단단하게 다져진 연기 내공으로 흡입력 있는 연기를 보여주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영화제의 비경쟁 섹션인 ‘배우특별전’에서 강진아의 현재를 만든 소중한 단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씨네21 김현수 기자와 KT&G 상상마당 시네마 코디네이터 장지선이 심사위원에 합류했다. 매해 매력적인 단편들로 관객과 언론뿐만 아니라 감독, 배우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좋은 작품을 발굴, 소개하고 다양한 분야의 신진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등 다양한 시도로 지속적인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올해는 감독과 디자이너의 일대일 매칭으로 본선에 진출한 25편의 포스터를 디자인하는 ‘대단한 디자인 프로젝트’의 주인공을 공개 모집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제13회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홍대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