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다른 공간에 밀려 협소한 경우가 대부분인 욕실. 혼자 사는 1인 가구의 욕실은 일반 가정집 보다도 좁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평수가 작은 욕실은 인테리어를 하나 마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보다 넓고 효율적인, 또 아름다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1인 가구 위한 '작은 욕실' 인테리어 팁 그 세가지.

 

01. 유리 파티션

욕실이 넓다면 애초에 욕조를 설치했을 테다. 하지만 좁디 좁은 싱글들의 욕실은 공간이 여의치 않은 경우가 많다. 이럴 땐 유리 파티션을 설치해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도 샤워부스로 시선을 차단할 경우 면적이 더 좁아 보이기 때문에 작은 욕실 공간에서는 프레임이 없는 유리 파티션을 대부분 선호한다.

특히 유리 파티션은 샤워 공간을 분리하고, 물 튀김을 방지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법의 아이템이다. 어두운 컬러로 인테리어를 한 작은 욕실에 파티션을 설치하면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 되도록 지양하고, 화이트나 밝은 색상으로 인테리어를 한 욕실에 설치하는 것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02. 1인용 욕조

좁은 욕실이면 대부분 욕조는 포기한다. 공간의 효율성을 고려해 욕조 대신 샤워부스를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 하지만 작은 욕실이라도 어느 정도의 공간이 허락된다면 반신욕 욕조나, 이동식 욕조를 설치해보는 것도 좋다. 1인용 욕조는 붙박이 욕조보다 사이즈와 디자인,컬러가 다양한 편이다. 또한 이동이 가능해 더욱 실용적. 오히려 작은 욕실에 욕조를 잘 배치하면 자신만의 안락한 휴식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이동식 욕조를 배치할 경우 다리가 있으면 청소나 위생적으로 용이하므로 다리가 있는 제품을 고르자. 다리가 없고 바닥에 맞닿는 부분이 많은 욕조의 경우 습식으로 사용하는 욕실에서는 위생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사전에 고려하도록 하자.

 

03. 거울
거울 없는 욕실이 흔하지는 않다만, 욕실에서 거울은 설치방법에 따라 공간을 2배 이상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작은 욕실이라면 더욱 더 신경 써서 골라야 한다.

작은 욕실을 좀 더 넓어 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벽면에 길게 거울을 설치하는 것이다. 긴 거울은 착시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더욱 공간이 넓어 보일 수 있다. 이때 달랑 거울 기능 하나뿐인 아이템 보다는, 수납장과 거울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 거울 수납장을 설치하면 두 가지 기능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 : KCC홈인테리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