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선녀들-리턴즈’ 이곳이 소문난 역사맛집...오늘 첫방사수 이유 넷

꿀잼 역사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이 돌아왔다. 오늘(18일) 밤 9시5분 MBC ‘선을 넘는 녀석들(이하 ‘선녀들’)-리턴즈’가 첫 방송된다. 시즌1, 2를 거쳐 ‘역사 탐사 예능’의 신세계를 연 ‘선녀들’은 기존 예능과 차별화된 재미와 영향력을 과시하며 호평을 받았다.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다시 돌아온 ‘선녀들-리턴즈’의 관전 포인트를 살펴봤다.

01. 역사맛집! 대한민국을 발로 턴다

소문난 역사맛집 ‘선녀들’이 이번에는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 있는 역사 장소들을 탐사하게 된다. 역사책에서는 배울 수 없던 진짜 우리의 역사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서울, 부산, 경주 등 우리에게 익숙한 장소도 새롭게 보이는, 또 어렵던 역사도 흥미롭고 신기하게 들리는 놀라운 ‘선녀들’의 마법이 시작될 전망이다.

 

02. 역사 타임머신! 이번엔 ‘시간의 선’ 넘는다

국경선을 넘었던 ‘시즌1-해외 편’, 분단의 선을 넘었던 ‘시즌2-한반도 편’에 이어 시간의 선을 넘는다. 역사의 흔적을 좇아 떠나는 시간여행은 우리에게 지식 이상의 가치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명언처럼 ‘선녀들’은 과거를 통해 미래를 그려 나가는 의미 있는 여행을 펼쳐나간다.

03. 김종민은 역사천재? ‘선녀들’ 끝판왕 예고

귀에 쏙쏙 박히는 역사 이야기를 들려줄 ‘역사 선생님’ 설민석을 비롯해 뼈에 각인된(?) 주입식 역사교육의 산증인이자 역사지식 라이벌 전현무와 유병재까지 시즌2에서 막강 케미를 보여준 3인과 함께 가수 겸 방송인 김종민이 합류한다.

겉으로 보이는 어리바리함과 달리 의외의 역사지식을 뽐내는 모습으로 ‘간헐적 천재’로 불리고 있다. 앞선 인터뷰에서 전현무는 “’선녀들’은 김종민 천재설에 가장 큰 근거가 될 방송”이라며 김종민의 활약을 예고한 바 있다. 전현무와 유병재의 지식배틀 사이에 훅 치고 들어올 김종민까지 더해질 ‘선녀들’ 케미가 기대된다.

04. 최희서·조진웅 스타트! 탐사 게스트들 꿀케미

역사의 현장마다 달라질 맞춤 게스트들이 ‘선녀들’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첫 번째 여행지 서울 편에는 ‘선녀들’ 시즌2로 인연을 맺었던 배우 최희서가, 부산 편에는 부산 출신 배우 조진웅이 출연한다. 역사의 매력에 푹 빠진 게스트들의 모습은 의외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선녀들’과 매주 달라질 탐사 게스트들의 꿀케미가 여행의 다채로움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사진=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집사부일체’ 세계 신기록 농구대통령 귀환...15년만에 농구공 잡은 이유 icon‘미운우리새끼’ 김종국 깜짝 놀래킨 ‘아버지 눈물’...평생 절약해온 이유는 icon레드벨벳 ‘썸머 퀸’ 변신 완료...매력절정 슬기 티저이미지 공개 iconDJ 10주기 ‘평화음악회’ 오늘 개최…인순이부터 호피폴라까지 감동의 ‘꿈을 꾸다’ icon‘갤럭시 노트10 팬파티’ 개최...장범준·윤미래·샘김·홍현희부부 참여 icon메간 폭스, ‘장사리’ 홍보차 세 번째 공식 내한…21일 제작보고회 참석 icon‘멜로가 체질’ 천우희, 블록버스터급 속사포 대사...70분 꽉채운 감정연기 ‘감탄’ icon‘코미디빅리그’ 니쭈의 ASMR, 역대급 방청객 등장…‘오지라퍼’ 이국주 재회 icon안재현, ‘신서유기’ 구님바라기 행보→이혼 역풍으로 돌아오나 icon‘손흥민 징계 결장’ 토트넘, 맨시티 2대2 무승부…VAR이 살렸다 icon노케미족·체크슈머 증가...GS25, 필환경 필수템 ‘넬리소다세탁세제’ 선봬 icon‘배틀트립’ 유민상-서태훈-이세진, 핵인싸 수도권 여름여행...열대야 타파 icon‘조선생존기’ 경수진, 강지환 악재 이겨내고 종영 “함께해 준 배우-스태프에 감사” icon‘놀면 뭐하니?’ 유재석X유희열X이적X김태호PD, 다단계 음악버라이어티 ‘유플래쉬’ 가동 icon구혜선 안재현 이혼, 진실싸움...소속사 “합의서 먼저 보낸 구, 이혼 원치 않는다는 입장 당혹” icon[인터뷰②] ‘코미디빅리그’ 김민경 PD “신인발굴은 과업, 예능인 양성 선순환 됐으면” icon[인터뷰①] ‘코미디빅리그’ 김민경 PD “방청객 코너, 우리 프로그램 강점이죠” icon‘위대한 쇼’ 박하나, 야망지수 상위 1% ‘미모甲’ 아나운서 강림 icon'맛남의 광장' 백종원-박재범-백진희-양세형, 19일 황간휴게소서 장사 개시 icon‘리틀 포레스트’ 이서진, 철벽남→스윗삼촌 탈바꿈시킨 ‘리틀이’들 icon‘당나귀 귀’ 현주엽, 버논 맥클린에 애정 가득 “합류 전이라 잘해줘야 한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