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상 태극기함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19일 오전 MBC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1차 예약펀딩이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 속에 마감됐다.

사진=네이버 해피빈 페이지

앞서 유준상 태극기함 1차 예약펀딩은 ‘같이 펀딩’ 18일 본방송 중 오픈됐다.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이번 예악펀딩에는 유준상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에 동요한 시청자들의 관심과 응원이 빗발쳤다. 이날 방송에는 진관사에 숨겨져 있던 초월스님의 태극기를 둘러싼 아픈 역사가 재조명됐다.

태극기함 안에는 태극기와 태극기 봉을 포함해 실용성을 높였다. 가격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숫자 모음으로 31,100원으로 책정됐으며, 제작 원가가 반영됐다. 제작진은 의미 있는 가격을 맞추기 위해 마지막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들여다보며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는 후문.

사진=MBC

또 태극기함 펀딩의 수익금은 전액 독립 유공자를 위해 기부되는 것으로 알려지며 눈길을 끌었다. 당초 1차 펀딩 시스템에서는 5000개까지만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었으며, 목표 금액도 8,150,000원이었다.

그러나 1차 예약펀딩은 4108% 초과 달성률을 보이며 334,847,300원이 모였다. ‘같이 펀딩’ 측은 “여러분의 큰 관심과 성원으로 1차 태극기함 예약 펀딩이 마감되었습니다. 저희가 추가 확보한 수량까지 짧은 시간 동안 만 개가 모두 판매됐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늘 같이펀딩에 참여 못하신 분들의 추가 펀딩 요청이 많아 회의 끝에 2차 펀딩을 앞당겨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디자이너 및 생산 업체와 다시 논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추가 펀딩 일정을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