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일상에서도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거나 안부 인사와 함께 건넬 수 있는 캐주얼한 선물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현상을 가장 잘 나타낸 것은 바로 모바일 상품권. 상품에 따라 가격은 상이하지만, 커피부터 화장품 등 다양한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데다 전달을 위해 만나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도 특징이다.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이런 대세를 반영하듯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금액형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에게 메시지와 함께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

이번에 출시된 써브웨이 모바일 상품권은 1만원권, 2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등 총 4종이다. 20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특수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350여 개의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메뉴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 상품권을 결제 단계에 제시하면 구매한 금액권 한도 내에서 차감되는 방식이다. 상품권 잔액이 부족할 경우에는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남은 금액을 결제하면 된다.

써브웨이는 이번 금액권에 이어 제품교환권 형태의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외의 채널로도 판매망을 확대하는 등 모바일 상품권 판매를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