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장나라父 주호성,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연극 '엑스트라' 연출

배우 주호성이 한국 영화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연극 ‘엑스트라’ 연출자로 나선다.

연극 ‘엑스트라’는 영화가 존재하는 한 존재하며 영화에 없어서는 안 되는 집단인 엑스트라의 어제와 오늘을 조명하는 모노드라마 형식의 2인극이다.

사진=라원문화 제공

다수의 연극에서 배우와 연출자로 나서며 관록을 인정받고 있는 주호성이 연출을 맡고 이 시대 충무로를 대표하는 시나리오 전문작가 유지형이 극본을 맡았다. 노련함과 원숙한 연기력을 갖춘 고혜란, 권혁풍이 무대에 위기투합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연극 ‘엑스트라’는 한국 영화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영화판을 누구보다 잘 알고 가장 가까이에 있던 이들이 뭉쳤다는 점, 주인공이 아닌 엑스트라에 대해서 조명했다는 점이 특별하다. 일명 ‘트라’라고 불리는 모든 엑스트라의 속 깊은 이야기를 통해 그들과 다를 것 없는 우리네의 삶을 돌아보고, 희망을 품게 하는 긍정적 메시지를 펼쳐낸다.

연출자 주호성은 “시나리오 작가 유지형 형께서 ‘나는 연극을 잘 모르지만 희곡이라고 하나 썼수 읽어봐 주슈’라고 희곡 대본을 보내왔다”며 “그렇게 읽게 된 대본은 영화인인 엑스트라의 이야기가 담겨 있었고 재미있다고 생각했다. 관객들과 공감하고 싶다는 생각을 스치게 만들었다. 열심히 만들어 관객들과 공감을 나누고 싶다”는 연극을 연출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이 연극은 영화인인 엑스트라의 단편적인 인생만을 그려낸 게 아닌, 연극 포스터의 ‘너나 나나 어차피 트라인생 우리는 엑스트라야’ 문구처럼 누구나 엑스트라처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이다”라며 “유지형 작가가 탄생시키고, 그 인물을 묘사하는 권혁풍, 고혜란의 무대를 보고 있노라면 삶에 많은 고찰과 위로를 건넬 것이다”라는 연출의 변을 전했다.

한편, 연극 ‘엑스트라’는 오는 9월 6일부터 22일까지 대학로 소극장 후암스테이지 1관에서 공연된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개그우먼 홍현희, 뷰티화보까지 점령...이색 팁&러블리 매력 대방출 icon오선뷰+전통문화 체험…이색 카페 찾아가는 여름휴가 icon'여름女神' 레드벨벳, '음파음파' 오늘(20일) 공개...캠핑 데이트 V라이브 icon'이불쓰고 정주행' 이지은 특집, 다시보는 ‘나의 아저씨’&‘호텔델루나’ 비하인드 icon이별 후 선물정리, 간직한다(64%)VS버린다(23%)..."물건인데 굳이?" icon카카오페이 인증, 출시 3년만 500만 돌파...기념 프로모션 실시 icon‘아내의 맛’ 함소원♥진화, ‘육아의 神’ 오은영 박사에 고민상담 icon청하X그리즐리, 컬래버 신곡 ‘런’ MV티저 공개…청량매력 뿜뿜 icon현빈, 패션매거진 커버장식 "'협상' 후 손예진과 다시 작업하고 싶었다" icon롯데시네마, 개관 20주년 ‘스무살 롯시의 인생영화’ 기획전...명작5 리플레이 icon써브웨이, 나누면 기쁨이 두배!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권 icon'열여덟의순간' 문빈, 옹성우와 절친케미...집 방문→김향기와 응원까지 iconKBS 추석특집극 ‘생일편지’, 김경남-김희정-고건한 명품조연 라인업 icon‘개똥이네’ 정혁 “비혼 전부터 독신주의”VS이승철 “아이가 주는 행복” icon손준호-정택운, 여심저격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1분 M/V 공개 icon추석 황금연휴 인기 급상승 여행지 1위 '코타키나발루'...'벤쿠버' '마카오' 이어 icon‘♥김원중’ 곽지영, 178cm 황금비율 톱모델…유튜브 ‘곽세만’ 눈길 icon바캉스 레이트족을 위한 '퍼펙트케이션' 필수 뷰티템 5픽 icon"막바지 휴가! 국내서 즐기자"...트립닷컴, 8월 여행지는 한국 icon전설의 귀환, 뮤지컬 '헤드윅' 오만석·전동석·윤소호 '인생캐' 등극 icon"자연스러운 29세"...위너 김진우, 솔로앨범 재킷 촬영장 공개 icon마켓컬리·멜론·넷플릭스, 개인취향이 곧 트렌드! 맞춤형 큐레이션 icon마지막 올 여름, 스타일리시하게 즐기는 꿀팁! '썸머 패션템' 공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