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말 스틱음료가 진화한다. 과거 믹스커피가 주축을 이뤘다면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다채로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물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음료를 만들 수 있다는 스틱커피의 특징은 시간에 쫓기고 편의성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을 사로잡기 제격이다. 최근 유행하는 콜드브루, 콤부차부터 커피전문점의 시그니처 메뉴까지 다양한 분말 스틱음료 신제품을 소개한다.  

# 콜드브루의 산뜻함에 부드러움을 더하다...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콜드브루 라떼’

최근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자사의 스틱형 콜드브루인 ‘네스카페 콜드브루’의 후속 제품으로 ‘네스카페 콜드브루 라떼’를 새롭게 선보였다. ‘네스카페 콜드브루 라떼’는 프리미엄 콜롬비아산 원두로 만든 콜드브루 커피에 신선한 우유를 더해 입안에 남는 플로럴 향과 라떼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저온에서 고농도의 커피를 추출함으로써 편안한 바디감과 콜드브루 특유의 깔끔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특히 스틱 라떼 제품 중 업계 최고 수준인 40%의 우유를 함유해 전문점 수준의 콜드브루 라떼 맛과 밸런스를 선사한다.

 

# 간편한 건강 다이어트 음료...티젠, ‘티젠 콤부차’

차 전문기업 티젠은 지난 4월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건강 발효음료 ‘티젠 콤부차’를 출시했다. 콤부차는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이자 최근 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는 건강 발효음료. ‘티젠 콤부차’는 기존 액상타입의 콤부차와 달리 분말 스틱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생수에 타서 마실 수 있다. 

스틱 콤부차는 국내외 출시된 여타 콤부차 제품이 대부분 병 제품이기 때문에 보관과 휴대가 용이하지 않은 점을 고려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기존 콤부차 열량의 약 1/4에 불과한 15kcal로 다이어트 음료로 활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콤부차 발효과정 중 나타나는 알코올과 특유의 냄새를 배제하여 무알콜 음료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추억의 자판기 우유 맛을 그대로...남양유업, ‘남양 3.4 우유맛 스틱’

남양유업은 지난해 말 추억의 자판기 우유 맛과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남양 3.4 우유맛 스틱'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남양 3.4 우유맛 스틱'은 1980~90년대 동전 몇 개로 즐길 수 있었던 자판기 우유 맛을 재현한 상품이다. 

스틱 1개를 100ml의 따뜻한 물에 섞으면 추억의 달달한 우유맛을 즐길 수 있으며 곡물가루, 시리얼을 첨가하면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에스프레소와 섞어 카페라떼를 만들고 초콜렛을 넣어 핫초코를 만드는 등 다양한 레시피로도 활용 가능하다. 분말 스틱형으로 제작돼 등산이나 캠핑 등 외부 활동을 갈 때에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 카페에서 즐기던 밀크티를 집에서...공차코리아, ‘초코 밀크티 스틱’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시그니처 메뉴인 초코 밀크티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초코 밀크티 스틱’을 출시했다. ‘초코 밀크티 스틱’은 공차만의 프리미엄 블렌딩 레시피로 탄생한 제품이다. 산뜻하고 향긋한 프리미엄 블랙티와 카카오를 블렌딩해 남녀노소 누구나 더욱 진하고 풍부한 초코 밀크티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초코파우더가 48% 함유돼 있어 공차 초코 밀크티 특유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스틱형 제품으로 공차 매장에 가지 않아도 초코 밀크티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음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홈카페 메뉴로 제격...할리스커피, ‘바닐라 딜라이트’ & ‘리얼벨지안 초코라떼’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도 가장 인기 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 딜라이트’와 ‘리얼벨지안 초코라떼’를 분말 스틱 타입의 MD제품으로 선보여 홈카페족 공략에 나섰다. 먼저 '바닐라 딜라이트 스틱커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바닐라의 풍미가 특징이다.

할리스커피에서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사랑 받고 있는 '바닐라 딜라이트'를 스틱 형태로 만들어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바닐라 딜라이트 특유의 풍부하고 감미로운 감촉과 묵직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리얼벨지안 초코라떼 스틱커피'는 벨기에산 초코칩을 함유해 진한 다크 초콜릿의 풍미가 인상적인 초코라떼다. 따뜻하게 마시거나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마셔도 제격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